[교육학] 교수학습theory(이론) / 1. Reigeluth의 정교화 교수theory(이론) 교수 전략(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01 19:23
본문
Download : [교육학] 교수학습이론.hwp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내용요소제시이론(CDT)의 의미 복잡한 학습대상물을 낱개의 내용요소들로 나누어 내고 그 학
교수책략의 체계성
이론의 속성
교수 책략 1) 조직책략 수업 내용을 조직하기 위한 기본적인 방법 다룸
방법. 애체, 교사, 교과서의 활용 방식을 다룸
- 교수 설계의 변인으로 교수조건, 교수방법, 교수결과의 범주로 나누었는데, 내용요소제시이론은 교수방법의 범주를 다룬다. 습 수준을 결정한 다음, 그 각각에 적절한 교수방법을 모델로서 제시
„. M. D. Merril의 내용-요소 제시이론
학습課題 학습자
순서
오수벨의 유의미 학습
전달책략의 관리-개별화 등내용의 전달. 제시방법-
…. D. Ausubel의 유의미 학습이론
1. Reigeluth의 정교화 교수theory(이론) 교수 전략(戰略) 1) 조직전략(戰略) 수업 ...
- 거시책략
1. Reigeluth의 정교화 교수이론 교수 전략 1) 조직전략 수업 ...
2) 전달책략 학생에게 수업내용 전달. 또한 전달된 내용에 대하여 反應(반응)하게 하는
![[교육학] 교수학습이론-1030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11/%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88%98%ED%95%99%EC%8A%B5%EC%9D%B4%EB%A1%A0-1030_01_.gif)
![[교육학] 교수학습이론-1030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11/%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88%98%ED%95%99%EC%8A%B5%EC%9D%B4%EB%A1%A0-1030_02_.gif)
[교육학] 교수학습theory(이론) / 1. Reigeluth의 정교화 교수theory(이론) 교수 전략(戰略)
1. Reigeluth의 정교화 교수이론
처방들을 제시하는 이론
매체, 교사방식일상적심화위계.순서제시필요시 제시연습피드백
- 미시책략
교육학 교수학습이론 1. Reigeluth의 정교화 교수이론 교수 전략
실사성관련 정착 의미구속성유의미 학...
방법책략조직책략관리책략전달책략미시책략거시책략조직책략.
Download : [교육학] 교수학습이론.hwp( 50 )
3) 관리책략 조직&전달책략을 언제 사용할 것인지에 관한 방법 다룸
- 교수방법은 조직책략, 전달책략, 관리책략으로 다시 나뉘게 되는데, 내용요소제시이론은 이중에서 조직책략의 범주에 들게 된다
설명
즉, 학습활동을 설계. 개발하는데 길잡이로 이용될 수 있는 구체적인
- 조직책략의 변인은 다시 미시적 책략, 거시적 책략으로 나뉘게 되는데, 내용요소제시이론은 이중 미시적 책략을 다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