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라인 SWOT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8 11:28
본문
Download : 네이버라인 SWOT분석.hwp
3. Opportunity (기회)
- 지속적인 국내 유선 Internet 이용자수 증가로 Internet 이용률도 80% 수준으로 증가하였다. 메신저 어플의 특성(特性)상 상대방과 동일한 어플을 이용하여야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네이버라인 SWOT분석
순서
네이버라인,SWOT,경영경제,레포트




네이버라인 SWOT분석
레포트/경영경제
네이버라인
SWOTanalysis
1. Strength (강점)
- 라인은 모기업으로 강력한 NAVER를 두고 있따 또 영상통화페이스북날씨 정보외국어 번역 기능QR코드 등 경쟁사와 差別화된 특수한 기능을 보유 하고 있다는 점, 우수한 통화 품질이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5000개 이상의 다양한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들 수 있따
- 경쟁사와 다른 특수한 기능 보유(差別화)
대표적 경쟁사인 카카오톡에는 없는 기능들을 가지고 있따 무료 음성통화 뿐만 아니라 영상통화도 가능하며 일본어 통역기능을 추가하면 번역을 해주는 서비스도 있따 그 외에도 날씨정보와 옆에 있는 친구와 핸드폰을 흔들면 서로 검색이 되는 흔들기 기능도 추가되어있따 이런 특수한 기능들로 다른 메신저들과는 다른 差別화전략(戰略) 을 펼치고 있따
2. Weakness (약점)
- 모바일기반의 서비스
대다수의 스마트폰 이용자의 Internet사용률이 높고 이에 따라 경쟁자들이 Internet-모바일 연동efficacy를 누릴 수 있는 데에 비해 네이버라인은 모바일기반의 서비스만을 제공하는 기업으로써 활용도가 낮아질 수 있따
- 라인의 약점으로는 국내 시advantage(장점) 유율이 낮다는 것이다. 따라서 메신저 어플은 선도우위 법칙이 강하게 적용된다 우선 시장을 선점하고 이용자를 모으면 후에는 자연스럽게 시장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따 따라서 국내시장에 먼저 진입한 카카오톡은 상대적으로 높은 시advantage(장점) 유율을 가지고 있는 상황에서 라인의 낮은 시advantage(장점) 유율은 큰 약점이다. 이는 Internet을 토대로 한 온 라인 광고와 전자상거래, 온 라인 게임 등의 사업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의미하며 또한 증폭하는 모바일 기…(To be continued )
설명
Download : 네이버라인 SWOT분석.hwp( 79 )
네이버라인 SWOT분석 , 네이버라인 SWOT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네이버라인 SWOT
다. 따라서 수많은 메신져 어플이 있어도 대화하고 싶은 상대방과 동일한 어플이 없다면 무용지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