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mus.co.kr [레포트(report) ][발표reference(자료)]교수학습지도방안 > primus4 | primus.co.kr report

[레포트(report) ][발표reference(자료)]교수학습지도방안 > primus4

본문 바로가기

primus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레포트(report) ][발표reference(자료)]교수학습지도방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1-01 08:27

본문




Download : [레포트][발표자료]교수학습지도방안.ppt





2.문답법
문답법의 4단계
3)reaction
①교사의 질문에 대한 학생의 응답 또는 대답을 의미.
②학생의 지명은 질문 전에 하는 것이 더 效果적.
2.문답법
문답법의 4단계
4)대응
①학생의 reaction 에 대해 교사가 평을 해주거나 수정해 주는 것을 의미.
②교사는 3초 이상 서로 생각할 여유를 갖고 대응하는 것이 좋다.
2. 문답법
長點
단점
학습한 drawback(걸점)을 명백히 밝혀 주기 때문에 초점이 분명한 학습활동을 조성할 수 있다
학습에 자극을 주어 활기 있고 적극적인 학습을 이룩할 수 있다
학습사항의 요점 및 정착에 效果적이다.

레포트,발표자료,교수학습지도,공학기술,레포트


설명



레포트/공학기술


[레포트][발표자료]교수학습지도방안_ppt_01_.gif [레포트][발표자료]교수학습지도방안_ppt_02_.gif [레포트][발표자료]교수학습지도방안_ppt_03_.gif [레포트][발표자료]교수학습지도방안_ppt_04_.gif [레포트][발표자료]교수학습지도방안_ppt_05_.gif [레포트][발표자료]교수학습지도방안_ppt_06_.gif

교수-학습지도방법
전기工學과 2004172140 전부환 2007188116 안국희
목차
교수학습방법의 유형
1.강의법
2.문답법(발문법)
3.토의식 교수학습
4.역할극의 활용
5.유의미 수용학습

목차
6.탐구 교수학습법
7.시청각매체의 활용
8.컴퓨터 활용 교수학습방법
9.문제해결법
10.구안법
11.버즈학습
교수학습방법의 유형
고전적 교수학습방법 강의법
문답법(발문법)

사회적 상호작용촉진 교수학습방법
토의식 교수학습
역할극의 활용
교수학습방법의 유형
지력개발 교수학습방법 유의미 수용학습
탐구 교수학습법

工學적 교수학습방법
시청각매체의 활용
컴퓨터 활용...

교수-학습지도방법
전기工學과 2004172140 전부환 2007188116 안국희
목차
교수학습방법의 유형
1.강의법
2.문답법(발문법)
3.토의식 교수학습
4.역할극의 활용
5.유의미 수용학습

목차
6.탐구 교수학습법
7.시청각매체의 활용
8.컴퓨터 활용 교수학습방법
9.문제해결법
10.구안법
11.버즈학습
교수학습방법의 유형
고전적 교수학습방법 강의법
문답법(발문법)

사회적 상호작용촉진 교수학습방법
토의식 교수학습
역할극의 활용
교수학습방법의 유형
지력개발 교수학습방법 유의미 수용학습
탐구 교수학습법

工學적 교수학습방법
시청각매체의 활용
컴퓨터 활용 교수학습방법
1. 강의법
槪念
- 주로 언어를 통한 설명(說明)과 해설에 의하여 학생을 이해시켜 나가는 교수방법
- 교사-구두설명(說明)
학생-요점기록
- 교사중심의 설명(說明)식 수업의 가장 대표적인 교수방법
- 가장 전통적인 교수방법
1.강의법
특징
-많은 학생을 대상으로 짧은 시간에 많은 양의 지식,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
-` 능률성 이 크다.
추상적인 槪念전달로 학습능력이 낮은 학습자는 요점파악이 곤란하다.
학생들의 개별적 수준에 맞는 수업이 어렵다.
-지식이나 정보를 강의하는 사람의 개인적인 스타일로 조직하여 제시할 수있다
-` 자유도 가 크다.
학습자의 개별화사회화가 어렵다.
교사와 학생 간의 의사소통이 잘 이루어 진다.
1.강의법
長點
단점
짧은 시간 많은 지식을 동시전달
교사가 지닌 지식을 체계적이고 논리적으로 전달
수업자의 의지대로 조절가능
교과내용의 보충가감삭제가 용이
학습자의 감정자극을 통한 동기화가 용이
수동적인 사고와 학습을 초래할 가능성이 높다.
학생 스스로 생각하고 해결을 시도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 발표력







[레포트][발표자료]교수학습지도방안 , [레포트][발표자료]교수학습지도방안공학기술레포트 , 레포트 발표자료 교수학습지도

[레포트(report) ][발표reference(자료)]교수학습지도방안

Download : [레포트][발표자료]교수학습지도방안.ppt( 97 )


[레포트(report) ][발표reference(자료)]교수학습지도방안
순서
다.
③적용, 分析, 종합, 평가 등의 고차원적인 지적 기능을 자극할 수 있어야 한다.
-교사와 학생의 상호 질의에 의한 수업이기에 사고력, 비판적 태도, 표현력 신장에 도움이 된다된다.
1.강의법
강의법 적용이 바람직한 수업상황
-새로운 주제나 단원을 introduce할 때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할 때)
-쉽사리 획득하기 어려운 중요한 data(資料)를 제시하고자 할 때
-교과서의 내용을 보완하고자 할 때
-학습흥미와 이해력을 증진시키고자 할 때
-학습단원을 마친 후에 중요한 내용을 요약해 줄 때
-짧은 시간 안에 많은 data(資料)를 introduce하고자 할 때
2. 문답법(=발문법)
槪念
-교사에게 학생들이 질문에 한하여 대답하기도 하고 교사가 학생들에게 질문하여 답을 구하기도 한다.
2. 문답법
문답법의 4단계
1)구조화
-교사가 수업에서 논의될 문제에 대해 간단히 요점해주는 것.
-구조화가 적절했을 때 학업성취에 최적의 效果를 가져온다.
학습자…(省略) 의 동기가 지속되기 어렵다.
2. 문답법
문답법의 4단계
2)질의
①학생의 reaction 을 유도하기 위한 교사의 질문을 의미.
②학생들의 지적 능력을 자극할 교과내용과 관련된 질문을 많이 하여야 한다.
Total 19,677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rimu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primu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