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mus.co.kr [마케팅 조사 론] 회귀 분석 / 회 귀 분 석 목차 1. 회귀 분석 이란 .. 2. 상 > primus4 | primus.co.kr report

[마케팅 조사 론] 회귀 분석 / 회 귀 분 석 목차 1. 회귀 분석 이란 .. 2. 상 > primus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primus4

[마케팅 조사 론] 회귀 분석 / 회 귀 분 석 목차 1. 회귀 분석 이란 .. 2. 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9 01:33

본문




Download : [마케팅조사론] 회귀분석.ppt




2, 판별分析(분석)도 현상의 說明(설명) 및 예측목적을 위해 이용되는 기법으로 측정(測定) 된다는 점은 같으나, 종속변수가 명목척도라는 점에...

설명



순서

회 귀 분 석 목차 1. 회귀분석이란.. 2. 상관관계 분석과의 차이점 ...

Download : [마케팅조사론] 회귀분석.ppt( 24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마케팅 조사 론] 회귀 분석 / 회 귀 분 석 목차 1. 회귀 분석 이란 .. 2. 상





다. 회 귀 분 석 목차 1. 회귀분석이란.. 2. 상관관계 분석과의 차이점 ...
마케팅 조사 론 회귀 분석 회 귀 분 석 목차 1. 회귀 분석 이란 .. 2. 상

[마케팅조사론] 회귀분석-9041_01_.gif [마케팅조사론] 회귀분석-9041_02_.gif [마케팅조사론] 회귀분석-9041_03_.gif [마케팅조사론] 회귀분석-9041_04_.gif [마케팅조사론] 회귀분석-9041_05_.gif





회 귀 분 석 목차 1. 회귀分析(분석)이란.. 2. 상관관계 分析(분석)과의 차이점 3. 타기법과의 관계 4. 회귀分析(분석)의 기본모형 및 가정 5. 단순회귀分析(분석) 6. 다중회귀分析(분석) 7. 특수한 형태의 회귀分析(분석) 회귀分析(분석)이란 변수들 간의 함수관계를 分析(분석)하고 모형화 하는 통계적 기법이다. 일반적으로 종속변수에 influence(영향)을 주는 독립변수 수는 여러 개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회귀分析(분석)은 하나의 종속변수와 여러 개의 독립 변수들 간의 통계적 함수관계를 分析(분석)하여 모형화 하는데 이용되고 있다 influence(영향)을 주는 변수 독립변수 (說明(설명) 변수) influence(영향)을 받는 변수 종속변수 (反應변수) 단순회귀모형 독립변수가 한개인 경우 다중회귀모형 종속변수의 변화를 說明(설명) 하기 위해 2개 이상의 독립 변수가 사용되는 경우 회귀分析(분석)을 사용하는 목적 1, 종속변수와 독립 변수들 사이의 함수관계를 측정(測定) 하는 것 2, 종속변수에 influence(영향)을 끼치는 중요한 독립 변수들의 influence(영향)을 추정, 검정하는 것 3, 추정된 회귀함수를 인용하여 주어진 독립변수의 값에서 종속변수의 mean(평균)변화를 추정 혹은 예측하는 것 회귀分析(분석)의 특징 1, 선형성 요한 요소 몇 개만 알면 정확히 예측 가능함. 2, 불편추정량 표본에서 구한 추정량의 기대치가 추정하고자 하는 모수와 같을 때 그 통계량 3, 최소분산 - 최소자승법 잔차의 제곱합을 최소화하여 주는 회귀계수를 찾도록 함. (잔차가 작을수록 좋음.) 상관分析(분석)과의 차이점 회귀分析(분석)과 상관관계 分析(분석)의 차이점은 상관관계分析(분석)은 둘 이상의 변수들이 어느 정도의 상관관계를 갖고 있는가를 파악하는데 목적이 있는 반면 회귀分析(분석)은 단순 기술에 목적이 있는 것이 아니라 변수들간의 관계를 통한 예측을 goal(목표) 로 한다는 것이다. 타기법과의 관계 1,단순회귀分析(분석)의 경우, 상관관계와의 동일한 결과를 가져온다.
전체 19,67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rimus.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