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mus.co.kr 학교는 죽었다 내용 요약 & 소감 느낀점 -학교는죽었다 感想文 서평 (2016년 방송대 교육사회학 중간해결해야할문제물) > primus4 | primus.co.kr report

학교는 죽었다 내용 요약 & 소감 느낀점 -학교는죽었다 感想文 서평 (2016년 방송대 교육사회학 중간해결해야할문제물) > primus4

본문 바로가기

primus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학교는 죽었다 내용 요약 & 소감 느낀점 -학교는죽었다 感想文 서평 (2016년 방송대 교육사회학 중간해결해야할문제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01 06:36

본문




Download : 교육사회학 학교는 죽었다.hwp







순서


10장 ‘보편적 교육의 재정문제’ 요약+소감 (느낀점)


그리고 학교 교육은 실제로 혜택을 받지 못하는 가난한 사람들이 낸 세금으로 운영되고 있다 학교 교육의 혜택을 받는 사람들은 대부분 경제적으로 부유한 사람들이다.
교육사회학 학교는 죽었다-8070_01_.jpg 교육사회학 학교는 죽었다-8070_02_.jpg 교육사회학 학교는 죽었다-8070_03_.jpg 교육사회학 학교는 죽었다-8070_04_.jpg 교육사회학 학교는 죽었다-8070_05_.jpg
1장 ‘학교를 왜 거부하는가’ 요약+소감 (느낀점)

5장 ‘학교의 기원’ 요약+소감 (느낀점)
/목차
1장에서 “학교 교육은 국가와 권력자들이 자신들의 통치를 원활하게 하기 위하여 이루어지는 교육”이라는 라이머의 說明(설명) 을 듣고, 얼마 전 있었던 국사 교과서 국정화 논란이 떠올랐다.hwp( 28 )

11장 ‘교육의 혁명적 역할’ 요약+소감 (느낀점)
2장 ‘학교는 무엇을 하는가’ 요약+소감 (느낀점)
[2016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3학년 교육사회학 공통 중간과제물 참고자료] ▣ 라이머 지음(김석원 옮김), 학교는 죽었다, 2000년, 한마당. ▣ 책 전체를 읽고, 내용을 요약하고 자기말로 소감(느낀점)을 작성한다.
6장 ‘특권유지의 제도적 기반’ 요약+소감 (느낀점)




3장 ‘학교는 무엇인가’ 요약+소감 (느낀점)
1장 ‘학교를 왜 거부하는가’ 요약+소감 (느낀점)

7장 ‘민주적 제도는 가능한가’ 요약+소감 (느낀점)



[2016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유아교육학과 3학년 교육사회학 공통 중간해결해야할문제물 참고자료(資料)]
▣ 양식에 맞춰 작성한다. ▣ 주제와 관련없는 내용으로 채워진 자료(資料)를 유의하세요.

▣ 책 전체를 읽고나서 , 내용을 요약하고 자기말로 소감(느낀점)을 작성한다. 사람들은 학교에서 교육을 받으면 좀 더 나은 계급을 부여받을 수 있을 것이라 믿고, 학교 교육에 매달린다.

- 라이머 지음(김석원 옮김), 학교는 죽었다, 2000년, 한마당.

이처럼 권력집단이 자신들의 지배를 확보하기 위해 교육을 이용한다고 보는 것이 갈등이론이다. ▣ 주제와 관련없는 내용으로 채워진 자료를 유의하세요. ▣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학교 교육을 통해 그들에게 순응하도록 만들고, 계급을 부여한다. 또 기능이론은 학교가 학생들의 지적, 정의(定義)적 성장을 실현시키는데 별로 공헌하지 못하며, 오히려 억압적이고 비인간화시키는 도구라고도 비판한다. 하지만 가난한 사람들은 학교 교육을 끝까지 마칠 수 없고, 중도에 학교를 포기한 자들은 자신들이 더 나은 계급을 부여받을 수 없는 것을 알기에 더 큰 절망감에 빠지게 된다.
▣ 라이머 지음(김석원 옮김), 학교는 죽었다, 2000년, 한마당.
학교는 죽었다, 라이머, 2016년 2학기 중간시험과제물, 방통대 중간과제 참고자료, 내용요약, 감상문, 소감, 느낀점, 라이머 학교는죽었다, 교육사회학
학교는죽었다 내용요약 + 소감(느낀점), 라이머 학교는죽었다



레포트 > 기타
▣ 2016년 2학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유아교육학과 3학년 교육사회학 공통 중간해결해야할문제 참고자료(資料)
9장 ‘교육인력의 재조직’ 요약+소감 (느낀점)
- 양식에 맞춰 작성한다.

4장 ‘학교는 어떻게 돌아가는가’ 요약+소감 (느낀점)


다. ▣ 2016년 2학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유아교육학과 3학년 교육사회학 공통 중간과제 참고자료 ▣ 참고문헌을 명시하였습니다. ▣ 여러가지 참고자료를 활용하여 설득력이 있게 작성했습니다. 갈등이론은 학교교육을 통해 기회균등이 이루어지기보다는 오히려 특수계층의 이익을 유지하는데 교육이 이용되고 있다고 주장한다.
12장 ‘평화혁명을 위한 책략’ 요약+소감 (느낀점)

라이머에 의하면, 학교 교육은 국가와 권력자들이 자신들의 통치를 원활하게 하기 위하여 이루어지는 교육이다. 라이머의 관점과 거의 일치한다...(후략)...

▣ Reference List을 명시하였습니다. 즉 부유한 사람들의 학교 교육을 위해서 학교 교육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가난한 사람들이 세금을 내는 기이한 형태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 요약

/본문일부

- 소감
13장 ‘우리들 각자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가’ 요약+소감 (느낀점)
▣ 여러가지 참고자료(資料)를 활용하여 설득력이 있게 작성했습니다.
- 책 전체를 읽고쓰기, 내용을 요약하고 자기말로 소감(느낀점)을 작성한다. 학교교육을 통해 권력자들의 입맛에 맞는 것을 가르치고, 학생들이 국가에 순응하게끔 만드는 하나의 책략으로 볼 수 있다 이런 식의 교육 정책은 우리가 학교를 거부할 수밖에 없도록 만든다.
학교는죽었다 내용요약 + 소감(느낀점), 라이머 학교는죽었다
학교는 죽었다 내용 요약 & 소감 느낀점 -학교는죽었다 感想文 서평 (2016년 방송대 교육사회학 중간해결해야할문제물)
8장 ‘교육자원의 재조직’ 요약+소감 (느낀점)
1. 학교를 왜 거부하는가

Download : 교육사회학 학교는 죽었다. ▣ 양식에 맞춰 작성한다.
설명
▣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Total 19,677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rimu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primu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