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원론] `제주항공`(저가항공사)의 marketing 전략(戰略) 分析(분석) [`A+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11 17:57
본문
Download : 제주_항공_-_최종[1].hwp
그리고 부정기운항을 1년 경험하고, 航空기 사망사고가 없을 경우 국제선 정기운항면허가 주어지는 measure(방안) 이다. 따라서 제주航空도 이 지침에 따라 국내선 운항이 취항 2년째인 내년 6월부터 국제선 부정기면허를 취득할 수 있게 된다.
박시사,「제주航空의 저가航空사 포지셔닝 전략에 관한 연구.」, 관광연구저널 제1호, 2006.
제주항공, 마케팅 , 전략, 원론, 경영,저가항공사
박선형,「저가航空사 시장분석」, 하나산업정보 제 51호, 2006.
4.1. 제주航空의 전략 요소
설명
아무쪼록...여러분들도 꼭 A+받으세여^^
당연히A+받았구요..
대한航空 - http://kr.koreanair.com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양계담, 「저비용 지역航空운송사업의 발전전략연구」’ 2006.
[marketing 원론] `제주항공`(저가항공사)의 marketing 전략(戰略) 分析(분석) [`A+보고서`]
한국航空진흥협회 - www.airtransport.or.kr
3. 제주航空이 처한 문제 상황 분석............................................ 8
4. 제주 航空의 향후 전략 예측 및 結論........................................10
교수님 칭찬도 많이 받았습니다.
다. 이는 부정기 航空사 관련 규제가 완화된 것으로 과거에는 건설교통부에서 대한航空과 아시아나航空 외에는 새로운 영업 허가를 내주지 않는 정책을 고수해왔으나 그 기조에 變化(변화)를 보인 것이다. 따라서 향후 저가 航空사들이 국제선에 진출하는데 진입장벽을 상당히 낮춰줄 것으로 기대된다...
(2) 정부의 규제완화
전 서울Y대학교에 다니고 있고......
1.1. 국내 저가 航空사의 출현 배경
1. 저가 航空 산업분석
Download : 제주_항공_-_최종[1].hwp( 29 )
<목 차>
아시아나 航空 - www.airasiana.com
한국신용평가 정보 - www.kissinfo.com
6. 자료(data) .......................................................................... 13
건설교통부는 국내선을 2년간 운항한 航空사에 대상으로하여만 국제선 취항 허가를 해준다는 국제선 취항 지침을 발표하였다.
1.3. 5 Forces model
3.1. 신규 저가 航空사의 진입
박성남, 「저가航空사의 재무적 속성 에 관한 연구」, 2005.
1. 저가 航空 산업 분석 .............................................................. 3
5. reference 및 참고사이트 ..................................................... 12
3.4. 초기비용과 시장여건 악화로 인한 영업이익 적자
(1) 여행자 수요 증가
2.5. 선택과 집중
1.2. 세계적인 저가 航空 산업 시장
2.3. 서비스 부문에 대한 개혁
참고 문헌 및 사이트
제주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제주지역航空사 설립을 위한 경영컨설팅」, 2003.
1.1. 국내 저가 航空사의 출현 배경
제주航空 - www.jejuair.net
꾸준한 경제 성장과 더불어 국민들의 소득이 증가 되었고 소비의 수준이 향상되고 있따 그 결과 국민들이 여가에도 눈을 돌려 대표적인 여가 생활인 여행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따 또한 주 5일제 이 후에 소비 수준 뿐만 아니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이 증가하여 여행 횟수가 증가하고 있고, 특히 국내 해외 여행객의 수는 해마다 급증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과제는 제주항공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한 과제입니다^^ 전 서울Y대학교에 다니고 있고...... 정말 열심히 조사한 과제입니다^^ 당연히A+받았구요.. 교수님 칭찬도 많이 받았습니다... 아무쪼록...여러분들도 꼭 A+받으세여^^
2.6 discrimination화된 서비스
제주도청 - www.jeju.go.kr
함대영, 『저가 航空사의 성공스토리』, 가가원, 2006.
1.4. 제주 航空의 실태
2. 제주 航空의 전략 분석........................................................ 6
![제주_항공_-_최종[1]-8682_05_.gif](/prev/200904/%EC%A0%9C%EC%A3%BC_%ED%95%AD%EA%B3%B5_-_%EC%B5%9C%EC%A2%85%5B1%5D-8682_01_.gif../prev/200904/%EC%A0%9C%EC%A3%BC_%ED%95%AD%EA%B3%B5_-_%EC%B5%9C%EC%A2%85%5B1%5D-8682_02_.gif../prev/200904/%EC%A0%9C%EC%A3%BC_%ED%95%AD%EA%B3%B5_-_%EC%B5%9C%EC%A2%85%5B1%5D-8682_03_.gif../prev/200904/%EC%A0%9C%EC%A3%BC_%ED%95%AD%EA%B3%B5_-_%EC%B5%9C%EC%A2%85%5B1%5D-8682_04_.gif../prev/200904/%EC%A0%9C%EC%A3%BC_%ED%95%AD%EA%B3%B5_-_%EC%B5%9C%EC%A2%85%5B1%5D-8682_05_.gif)
(2) 航空 자유화 협정 추진
3.2. KTX와의 경쟁
分析(분석)한 과제課題입니다^^
제주통계사무소 - www.nso.go.kr
애경그룹 - www.aekyung.co.kr
순서
이과제課題는 제주항공의 marketing 전략(戰略) 을
2.2. 航空권에 대한 개혁
한성航空 - www.gohansung.com
4.2. 제주航空의 SWOT 분석
3.3. 국내선 노선의 증가
정말 열심히 조사한 과제課題입니다^^
2.1. 비용 절감을 통한 새로운 수요 창출
2.4. 새로운 수요 창출
中國, 일본등과 지속적인 航空 자유화(open-sky)를 추진하여 지난 11월 21일 中國에서 개최된 한중간 航空협정에서 오픈 스카이를 단계적으로 도입하기로 하고 中國 칭다오와 옌타이, 웨이하이 등 산둥성과 한국 모든 지역에 航空자유화를 시범적으로 적용시키기로 했다. 오픈 스카이란 해당 국가 간 별도 航空협정 없이 航空사의 형편에 따라 운항 횟수를 자율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것으로 해당 국가 간 하늘길이 완전 개방되는 것으로 의미한다. 그 구체적인 내용은 국제선 부정기 면허는 국내航空시장(국내선)에서 2년간 총 2만회 이상을 운항하되 航空기 사망사고가 없어야 진입할 수 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