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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3-22 0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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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의 성공책략
INDEX
1.기업개요
-신세계 이마트
2.상황분석
-할인 유통업의 유형
-국내의 대형마트
3.책략
-토착화책략
-고객지향형 marketing
-PB상품 개발 책략
-최첨단 시스템 개발과 구축
-점포 확장 책략
4.경쟁사 성장책략
-롯데마트 책략
-홈플러스 상황
-월마트 성장 책략
5.conclusion(결론)
-지속적인 비용우위 책략
-이마트와 월마트 비교
-외국계 할인매장 현지화 대응

기업개요
“우리는 고객이 만족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윤택하고 행복한 시민(Citizen)생활 에 공헌한다”
대표자 : 최병렬
상호명 : 이마트(E-mart)
설립연도 : 1993년
본사주소 : 서울시 은평구 응암동 90-1
누리망 : www.emart.co.kr
점포수 : 06년 110개 점포(상해점, 가맹점, 에브리데이 포함)
할인유통업 유형
슈퍼센터
하이퍼 마켓
할인점
유명 브랜...

이마트의 성공책략
INDEX
1.기업개요
-신세계 이마트
2.상황분석
-할인 유통업의 유형
-국내의 대형마트
3.책략
-토착화책략
-고객지향형 marketing
-PB상품 개발 책략
-최첨단 시스템 개발과 구축
-점포 확장 책략
4.경쟁사 성장책략
-롯데마트 책략
-홈플러스 상황
-월마트 성장 책략
5.conclusion(결론)
-지속적인 비용우위 책략
-이마트와 월마트 비교
-외국계 할인매장 현지화 대응

기업개요
“우리는 고객이 만족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윤택하고 행복한 시민(Citizen)생활 에 공헌한다”
대표자 : 최병렬
상호명 : 이마트(E-mart)
설립연도 : 1993년
본사주소 : 서울시 은평구 응암동 90-1
누리망 : www.emart.co.kr
점포수 : 06년 110개 점포(상해점, 가맹점, 에브리데이 포함)
할인유통업 유형
슈퍼센터
하이퍼 마켓
할인점
유명 브랜드상품을 낮은 가격으로 판매하는 소매업체로서 낮은 식료품 비중
할인점에 비해 상대적으로 식료품 비중이 높은 점포
할인점과 슈퍼센터를 합친 槪念
이마트, 롯데마트, LG마트, 킴스클럽
까르푸
월마트
슈퍼센터와 할인점의 차이점은
식료품 비중의 차이

2xxx년 할인점 trend
2xxx년 할인점은 6.1% 성장한 36조 규모로 안정적 성장세 유지 예상
저가격 정책 유지 및 online 활성화는 안정적 성장요인
유통관련법으로 인한 신츄점 출점제약은 성장 둔화 요인
저가격 경쟁
가치소비 트렌드 확산
새로운 상품 제안 지속 통한 업태간 경쟁력 확보
PL과 해외소싱
대형업체별 PL상품 확대
해외 직소싱과 산지 직거래를 강화
해외출점
해외진출 가속화를 통한 성장 기반 구축
법적규제 강화와 성숙기 국내시장의 돌파구 역할
CROSS CHANNEL
신기술 확산(SNS) 통한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증가
online 소비자의 연령대 상승
쇼핑環境(환경)
선진업…(省略) 체 새로운 Format 점포 개발
신속한 고객 needs 變化(변화) 대응
시장개요
1위. 이마트
2위. 홈플러스
3위. 롯데마트
2009년 기준 시장점(長點)유율
책략
토착화 책략
고객지향형 marketing
PB상품 개발 책략
최첨단 시스템 개발과 구축
점포 확장 책략
E-MART의 성공 책략①
토착화 책략
한국형 할인점
-낮은 진열집기 높이
-밝은 매장 環境(환경)
산지 직거래
-전문 바이어제
-속초 오징어배
-제주 해양목장
-청과, 야채, 정육
각종 자체제도
-최저가격 2배 보상제
-신선식품 리콜제
-신선도 만족 책임제
-품질불만족 교환 환불제
-약속불이행 보상제
원스탑 쇼핑
-기존 높은 식품 비중에서
가전,스포츠,의류,문구 강화
소비자
만족
한국형 할인점을 바탕으로 한
뛰어난 품질과 저렴한 가격

토착화 책략
고객지향형 marketing
PB상품 개발 책략
최첨단 시스템 개발과 구축
점포 확장 책략
책략
E-MART의 성공 책략②
고객지향형 marketing
최저가격 신고 보상제
품질 불량상품 보상제
100% 교환 / 환불제
계산착오 보상제
신선도 만족 책임제
지역단체 재원 지원 호로그램
신선 식품 리콜제
약속 불이행 보상제
전국 점포에 고객만족센터를 신설
고객중심 경영을 통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제품을 구매

소비자
신뢰
토착화 책략
고객지향형 marketing
PB상품 개발 책략
최첨단 시스템 개발과 구축
점포 확장 책략
책략
PB상품 개발을 통한
가격경쟁력 확보와 경영 효율 극대화
E-MART의 성공 책략③
PB상품 개발 책략
신세계 이마트는 97년부터 가격경쟁력을 높이며, 경영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한 대안으로 PB개발을 착수
PB상품(Private Brand Goods)
독자적으로 개발한 브랜드 상품, 즉 자체 브랜드 상품
토착화 책략
고객지향형 marketing
PB상품 개발 책략
최첨단 시스템 개발과 구축
점포 확장 책략
PB상품을 통한
전체매출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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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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