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체장애 아동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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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2-23 0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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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한 분에게 모쪼록 도움이 되길 빌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교사가 취해야할 행동으로
1) 침착하게 행동한다.
4) 발작을 멈추게 할 수는 없으므로 스스로 끝나도록 한다. 심하지 않은 이분척추의 경우에는 분리된 척추뼈 사이로 신경이 돌출되지 않아서 심한 마비가 오지 않고 조기에 외과적 수술로 치료를 할 수 있다 그러나 신경이 돌출되어 손상된 경우에는 손상된 신경이 관장하는 신체부위 하단으로 마비현상이 나타난다.
지체장애의 定義(정의)와 Cause 및 property(특성)을 살펴보고, 지체장애아동의 교육에 대하여 정리(arrangement)했습니다. 이병은 진행성, 즉 시간이 흐름에 따라 병세가 악회되는 질병이며 아직까지 치료 방법이 없기 때문에 대부분 20대에 사망한다고 한다.
5) 아동을 옆으로 눕게 함으로써 기도가 막히는 것을 방지하고 침이 입 밖으로 흘러나올 수 있게 한다.
3) 진행성 근위축증
진행성 근위축증은 근이양증이라고도 하며 점차적으로 근육이 힘을 잃어가는 질병이다.
7) 발작 도중에는 숨이 약해지고 일시적으로 멈출 수도 있다 매우 드물…(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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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필요한 분에게 모쪼록 도움이 되길 빌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 입을 억지로 열려고 하지 않는다. ~
[유아교육학]지체장애





순서
지체장애의 정의와 원인 및 특성을 살펴보고, 지체장애아동의 교육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간질의 경우에는 그 原因이 특별히 밝혀지지 않은 경우가 많다.
- 입 속에 아무것도 넣어서는 안 된다
6) 흔들림이 멈추면 의식이 회복될 때까지 쉬게 한다. ~[유아교육학]지체장애 , 지체장애 아동교육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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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체장애 아동교육
1. 지체장애의 정의(定義)
2. 지체장애의 原因
3. 지체장애의 특성(特性)
4. 지체장애아 교육
이분척추는 출생 때 척추뼈의 뒷부분이 완전히 닫히지 않은채 태어나는 선천적 결함이다.
3) 부드러운 것을 머리맡에 받쳐서 머리가 흔들릴 때 바닥에 심하게 부딪히지 않도록 한다. 아동의 의식을 돌이키고자 흔들거나 발작의 움직임을 방해하지 않는다. 경련장애가 일어나면 의식을 잃고 많은 경우에 통제할 수 없는 사지의 움직임이 나타난다.
2) 바닥에 편히 눕게 하고 주변에 다칠만한 물건을 치운다.
일반적으로 경련은 일반아동 장애아동 모두에게서 나타날 수 있다
<표> 아동이 경렪시 교사가 취해야할 행동
교실에서 아동이 경련을 일으키면 교사는 침착하게 경련을 일으키는 아동을 도와주고 다른 아동들에게 친구의 경련이 오래 지속되지 않으며, 아픈 것이 아니라고 설명(說明)해 준다.
4) 경련장애(간질)
간질은 두뇌의 전기에너지가 비정상적으로 방출될 때 일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