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감상문] 김훈 자전거 여행[북리뷰] > 창업관련

본문 바로가기


창업관련

[독후감,감상문] 김훈 자전거 여행[북리뷰]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9-28 09:54

본문




Download : [독후감,감상문] 김훈 자전거 여행[북리뷰].hwp




Download : [독후감,감상문] 김훈 자전거 여행[북리뷰].hwp( 12 )





[독후감,감상문] 김훈 자전거 여행[북리뷰] , [독후감,감상문] 김훈 자전거 여행[북리뷰]감상서평레포트 , 독후감 감상문 김훈 자전거 여행 북리뷰



독후감,감상문,김훈,자전거,여행,북리뷰,감상서평,레포트

[독후감,감상문] 김훈 자전거 여행[북리뷰]




설명


북리뷰 목록을 보면서 “바로 이거다”라고 선택하게 된 책이 바로 자전거여행이다.
작가 김훈의 책 중 보았던 것이 칼의 노래였는데 묘사하는거라든지 어떤 물건에 대하여 감정을 표현하는게 참 독특했다.

그것이 이 책을 선택하게 된 이유다.
자전거 하나 장만해 그 돈을 메꿀려고 하니 이 책을 좀 사봐라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작가,
어찌보면 당당하기도하고 어찌보면 건방진것같기도 하다.
이책은 작가가 풍륜이라고 이름붙인 자전거 한 대로 전국을 누비며 보고 느낀 것을 써놓은 에세이이다. 처음 표지부터 심상치 않았고 내용 역시 만족할 정도.

자전거는 여수 돌산도로부터 시작한다. 그곳에서 자전거는 돌산도 길 위에 전해져내려오는 전설 하나를 집어든다. 돌산도의 향일암에 얽힌 이야기들을 맛깔나게 풀어 놓고 있으면서 책에 흠뻑 빠져들게 한다.

작가는 책 사이사이에 참 멋진 말들을 많이 써두었다.
1. 삶은 소설이나 연극과는 많이 다르다. 삶 속에서는 언제나 밥과 사랑이 원한과 치욕보다 먼저다.
2. 숲은 의사도 없이 저절로 굴러가는 재활병원이고, 사람들은 이 병원의 영원한 환자인 셈이다.
3. 삶은 인간을 완벽하게도 장악해서 여백을 허용치 않는다.
4. 상록수 숲의 푸르름은 겨울을 어려워하지 않는 엄정함으로 봄빛에 호들갑을 떨지 않는다.
5. 차는 책과 다르다. 찻잔 속에는 세상을 과장하거나 증폭시키려는 마음의 충동이 없다. 차는 술과도 다르다. 책은 술과 벗을 부르지만 차는 벗을 부르지 않는다. 혼자서 마시는 차가 가장 고귀하고 여럿이 마시는 차는 귀하지 않다. 함께 차를 마셔도 차는 나누어지지 않는다.
6. 살아 있는 동안의 기쁨과 눈물이, 살아서 갈아먹던 발 속에서 따스한 젖가슴 같은 봉분을 이루는 죽음은, 죽음이 아니라 삶의 중요한 한 부분인 것처럼 보인다.
7. 세계를 개조하려는 열망의 소산이라는 점에서 무기의 꿈과 악기의 꿈은 다르지 않다.
8. 봄은 이 산에 찾아오는 것이 아니고 이 산을 떠나는 것도 아니었다. 봄은 늘 거기에 머…(투비컨티뉴드 ) 물러 있는데, 다만 지금은 겨울일 뿐이다.
9. `펜은 칼보다 강하다`는 말은 펜을 쥔 자들의 엄살이거나 자기기만이기가 십상이다. 그 말은 정치적이다. 칼을 쥔 자들은 `칼이 펜보다 강하다`라고 말하지 않는다. 문(文)은 세계를 개조하는 수단으로서의 무(武)를 동경한다고 말하는 편이 오히려 정직하다.

자연을 노래한다고 표현하면 맞을것같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작가는 정말 자연을 편안하게 느끼고 작가를 따라 자전거로 여행을 하게 한듯한 착각이 든게 한두번이 아니다.

특히 구례에서 작가는 다시 한번 숲에 대하여 글을 적는데 숲에서 거니는 듯한 느낌이 든다.
숲을 모국어로 말하면 입안에서 맑고 서늘한 바람이 인다라는 부분에서 저절로 몇 번이나 숲을 반복하고 있는 나를 보게하고 달래와 냉이와 된장국에 대해 이야기할때는 저절로 입안에 군침이 돌았다.

거기에 매화를 꽃구름으로, 산수유를 꽃이 아니라 나무가 꾸는 꿈으로, 갯지렁이를난해한 문자와 고통스러움으로, 차를 살아있는 목구멍으로 넘어가는 시존이라, 산과강을 산은 신성화 되어있고 강은 인간화되있다라고 표현한 것 등등...

어떻게 보면 난해하기도 하고 어찌보면 또 고개가 끄덕거려질 정도이니 나도 이 글을 읽다보면 참 혼란스럽다가도 마음이 편안해 지는듯한 느낌이 계속 반복되고 있다는 것을 느끼고 있다.

이 작가를 알고 나서 느끼는 점은 문체가 참 담백하고 꾸밈이 없고 부드럽다는 느낌과 비장함까지 느껴지는 느낌이 공존해 있다는 그런 느낌을 참 많이 받았다.
여수에서 광주, 구례, 경주, 진도, 섬진강등등.. 참으로 많은 곳을 다니면서 많은 이야기를 들려주는 작가덕에 자전거 한 대들고 그 길을 따라가보고 싶은 욕망도 들건만 현실이 그리 녹녹치 못하다는 것을 느끼니 참 가슴이 아프다.





[독후감,감상문] 김훈 자전거 여행[북리뷰]_hwp_01_.gif [독후감,감상문] 김훈 자전거 여행[북리뷰]_hwp_02_.gif [독후감,감상문] 김훈 자전거 여행[북리뷰]_hwp_03_.gif [독후감,감상문] 김훈 자전거 여행[북리뷰]_hwp_04_.gif [독후감,감상문] 김훈 자전거 여행[북리뷰]_hwp_05_.gif [독후감,감상문] 김훈 자전거 여행[북리뷰]_hwp_06_.gif


레포트/감상서평


순서

[독후감,감상문] 김훈 자전거 여행[북리뷰]

창업관련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rimus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rimus.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