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mus.co.kr [조사방법론] 자료(data)의 종류와 설문지 작성법 > primus5 | primus.co.kr report

[조사방법론] 자료(data)의 종류와 설문지 작성법 > primus5

본문 바로가기

primus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조사방법론] 자료(data)의 종류와 설문지 작성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27 20:26

본문




Download : 자료의종류와설문지작성법.hwp





자료(data)의 종류와 설문지 작성법에 관련되어 일목요연하게 설명(說明)하고 있는 글 입니다. 1차 자료(資料)를 수집하는 경우에 연구자는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1) 사실에 관한 질문


연구자가 필요로 하는 자료(資料)를 1차 자료(資料)와 2차 자료(資料)로 구분된다


1차 자료(資料)의 수집에는 비용, 인력, 시간이 많이 소요되므로 1차 자료(資料)를 수집하기 전에 연구목적에 적합한 2차 자료(資料)가 존재하는지의 여부와 사용가능한지의 여부를 확인하고 연구목적에 부합되는 2차 자료(資料)가 없을 경우에 한하여 1차자료(資料)를 수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Ⅱ. 자료(資料)의 종류

Ⅱ. 자료(資料)의 종류
(4) 지식에 관한 질문



(1) 개방형 질문

1. 질문 항목의 내용

(2) 행태에 관한 질문
3. 질문의 어구 구성

(3) 견해 이나 태도에 관한 질문
Ⅲ. 설문지 작성법

[본문일부]


자료의 종류와 설문지 작성법에 대해서 일목요연하게 설명하고 있는 글 입니다.
자료의 종류, 1차 자료, 자료, 설문지작성, 설문지
설명

현실적으로 표본을 구성하고 질문지를 작성하기 이전에 어떻게 자료(資料)를 수집하여 가설을 검증할 것인가 하는 자료(資料)의 수집방법을 연구자가 결정하고 있는 것이 보통이다. 또한 연구내용과 주제에 따라서 어떤 자료(資料)수집 방법이 현실적으로 가능하며 또 타당하고 신뢰할 수 있는 자료(資料)를 얻을 것인가 하는 점 등을 결정한 후에 연구자는 표본과 질문지를 구성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목차]
[조사방법론] 자료(data)의 종류와 설문지 작성법
Ⅰ. 서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폐쇄형 질문
2. 질문의 형태
2. 2차 자료(資料)(secondary data)

1. 1차 자료(資料)(primary data)

⑴ 2차 자료(資料)조사의 당위성


순서
1. 1차 자료(資料)(primary data)
⑵ 2차 자료(資料)조사의 한계

Ⅰ. 서론
4. 질문의 설계
자료의종류와설문지작성법-7574_01_.gif 자료의종류와설문지작성법-7574_02_.gif 자료의종류와설문지작성법-7574_03_.gif



1차 자료(資料)는 연구자가 현재 수행 중인 연구조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직접 수집하는 자료(資料)를 말한다. 즉 조사설계를 통하여, 표본추출방법 및 자료(資料)수집 대상을 정하고, 측정(measurement)하여야 할 정의 과 척도를 구성한 다음 우편조사, 면접, 질문서, watch 등 자료(資料)수집 방법을 결정하여 1차 자료(資料)의 수집에 들어가게 된다

Download : 자료의종류와설문지작성법.hwp( 52 )



다.
Total 19,838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rimu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primu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