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하이얼(Haier)의 전술과 성공요인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1 12:18
본문
Download : 하이얼 성공전략.hwp
하이얼은 중국에서 뿐 만 아니라 이제는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업체로 성장했다. 칭다오는 처음 방문하는 사람들이 여기는 중국이 아니라 유럽이구나하는 생각을 가질 정도로 도시가 깨끗하고 요약정돈이 잘 되어 있다 게다가 늘어선 고층 빌딩도 최첨단 수준이어서 개혁 개방의 성공작이라는 평이 무색하지 않다. 칭다오는 다음 세 가지로 유명하다. 하이얼은 세계 전자업계 6위이며 일본에 수출하는 냉장고의 무려 60%가 하이얼 제품이다.
하이얼 마케팅, 하이얼 국제경영, 중국기업성공사례, 다국적기업경영활동, 삼성전자lg전자
2. 環境 분석
1. 하이얼 intro
5. 하이얼 성공요인
4. 하이얼 성공戰略
6. conclusion(결론) 및 전망
다. 당시 1위는 중국 석유천연가스 집단, 2위는 중국석유화학 집단, 3위가 국가 전력공사였다.
3. SWOT 분석
[국제경영] 하이얼(Haier)의 전술과 성공요인
첫 번째 해수욕장, 두 번째는 맥주, 세 번째가 칭다오 시내 곳곳에서 볼 수 있는하이얼이라는 광고탑과 깃발이다. 칭다오는 인천공항에서 1시간이면 갈 수 있는 중국 산둥반도의 해안 도시이다. 현재 중국에는 20개 정도의 대 가전 메이커가 난립해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큰 업체가 바로 하이얼이다. 2000년 매출액 406억 위안으로 매출 자체는 아직까지 크지 않지만, 지난 17년간 연평균81.6%의 성장을 보인 초우량 기업이다. 유럽 에어컨 시장의 8%가 하이얼이고, 미국에서는 200리터 이하의 소형 냉장고 시장의 20%를 점유하고 있다 1999년에는 중국 국가 통계국이 발표한 중국기업 베스트 50위 중 매출 순위로 중국 전체 18위를 차지하였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하이얼은 1984년 산둥성 칭다오에서 조그마한 냉장고 공장으로 출발했다.
순서
설명
그렇지만 1위부터 17위까지는 중국의 주요 기간산업이 차지하고 있으므로 사실상 중국 기업 매출로는 단연 톱클래스 수준이다.
Download : 하이얼 성공전략.hwp( 30 )
그렇지만 1위부터 17위까지는 중국의 주요 기간산업이 차지하고 있으므로 사실상 중국 기업 매출로는 단연 톱클래스 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