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과학교육] STS 학습 모형을 적용한 수준별 학습 지도안 - 사막화현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19 14:27
본문
Download : [지구과학교육] STS 학습 모형을 적용한 수준별 학습 지도안 - 사막화현상.hwp
![[지구과학교육]%20STS%20학습%20모형을%20적용한%20수준별%20학습%20지도안%20-%20사막화현상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A7%80%EA%B5%AC%EA%B3%BC%ED%95%99%EA%B5%90%EC%9C%A1%5D%20STS%20%ED%95%99%EC%8A%B5%20%EB%AA%A8%ED%98%95%EC%9D%84%20%EC%A0%81%EC%9A%A9%ED%95%9C%20%EC%88%98%EC%A4%80%EB%B3%84%20%ED%95%99%EC%8A%B5%20%EC%A7%80%EB%8F%84%EC%95%88%20-%20%EC%82%AC%EB%A7%89%ED%99%94%ED%98%84%EC%83%81_hwp_01.gif)
![[지구과학교육]%20STS%20학습%20모형을%20적용한%20수준별%20학습%20지도안%20-%20사막화현상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A7%80%EA%B5%AC%EA%B3%BC%ED%95%99%EA%B5%90%EC%9C%A1%5D%20STS%20%ED%95%99%EC%8A%B5%20%EB%AA%A8%ED%98%95%EC%9D%84%20%EC%A0%81%EC%9A%A9%ED%95%9C%20%EC%88%98%EC%A4%80%EB%B3%84%20%ED%95%99%EC%8A%B5%20%EC%A7%80%EB%8F%84%EC%95%88%20-%20%EC%82%AC%EB%A7%89%ED%99%94%ED%98%84%EC%83%81_hwp_02.gif)
![[지구과학교육]%20STS%20학습%20모형을%20적용한%20수준별%20학습%20지도안%20-%20사막화현상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A7%80%EA%B5%AC%EA%B3%BC%ED%95%99%EA%B5%90%EC%9C%A1%5D%20STS%20%ED%95%99%EC%8A%B5%20%EB%AA%A8%ED%98%95%EC%9D%84%20%EC%A0%81%EC%9A%A9%ED%95%9C%20%EC%88%98%EC%A4%80%EB%B3%84%20%ED%95%99%EC%8A%B5%20%EC%A7%80%EB%8F%84%EC%95%88%20-%20%EC%82%AC%EB%A7%89%ED%99%94%ED%98%84%EC%83%81_hwp_03.gif)
![[지구과학교육]%20STS%20학습%20모형을%20적용한%20수준별%20학습%20지도안%20-%20사막화현상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A7%80%EA%B5%AC%EA%B3%BC%ED%95%99%EA%B5%90%EC%9C%A1%5D%20STS%20%ED%95%99%EC%8A%B5%20%EB%AA%A8%ED%98%95%EC%9D%84%20%EC%A0%81%EC%9A%A9%ED%95%9C%20%EC%88%98%EC%A4%80%EB%B3%84%20%ED%95%99%EC%8A%B5%20%EC%A7%80%EB%8F%84%EC%95%88%20-%20%EC%82%AC%EB%A7%89%ED%99%94%ED%98%84%EC%83%81_hwp_04.gif)
![[지구과학교육]%20STS%20학습%20모형을%20적용한%20수준별%20학습%20지도안%20-%20사막화현상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A7%80%EA%B5%AC%EA%B3%BC%ED%95%99%EA%B5%90%EC%9C%A1%5D%20STS%20%ED%95%99%EC%8A%B5%20%EB%AA%A8%ED%98%95%EC%9D%84%20%EC%A0%81%EC%9A%A9%ED%95%9C%20%EC%88%98%EC%A4%80%EB%B3%84%20%ED%95%99%EC%8A%B5%20%EC%A7%80%EB%8F%84%EC%95%88%20-%20%EC%82%AC%EB%A7%89%ED%99%94%ED%98%84%EC%83%81_hwp_05.gif)
![[지구과학교육]%20STS%20학습%20모형을%20적용한%20수준별%20학습%20지도안%20-%20사막화현상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A7%80%EA%B5%AC%EA%B3%BC%ED%95%99%EA%B5%90%EC%9C%A1%5D%20STS%20%ED%95%99%EC%8A%B5%20%EB%AA%A8%ED%98%95%EC%9D%84%20%EC%A0%81%EC%9A%A9%ED%95%9C%20%EC%88%98%EC%A4%80%EB%B3%84%20%ED%95%99%EC%8A%B5%20%EC%A7%80%EB%8F%84%EC%95%88%20-%20%EC%82%AC%EB%A7%89%ED%99%94%ED%98%84%EC%83%81_hwp_06.gif)
순서
설명
[지구과학교육] STS 학습 모형을 적용한 수준별 학습 지도안 - 사막화현상
STS 학습 모형을 적용한 수준별 학습 지도안
지구의 과거와 future
지구의 future
3. 사막화 현상
과 목 명 : 과 학 교 육 론
지도교수 : 김희수 교수님
제 출 일 : 1999. 5. 31. 월
학 과 : 環境(환경)교육학과
이 름 : 서 주 영(9657004)
【차례(次例)】
I. 단원명 1
Ⅱ. 단원연구 2
1. 단원의 개관 2
2. 학습계열 3
3. 단원의 학습目標(목표) 4
Ⅲ. 단원의 지도계획 12
1. 학습의 지도계획 12
2. 평가계획 및 방법 16
(1) 평가계획 16
(2) 평가 방법 19
3. 지도상의 유의점 20
Ⅳ. 교재연구 21
1. 생각해보기 21
2. 학습 위계 및 연계성 analysis 24
...
STS 학습 모형을 적용한 수준별 학습 지도안
지구의 과거와 future
?? 지구의 future
3. 사막화 현상
과 목 명 : 과 학 교 육 론
지도교수 : 김희수 교수님
제 출 일 : 1999. 5. 31. 월
학 과 : 環境(환경)교육학과
이 름 : 서 주 영(9657004)
【차례(次例)】
I. 단원명 1
Ⅱ. 단원연구 2
1. 단원의 개관 2
2. 학습계열 3
3. 단원의 학습目標(목표) 4
Ⅲ. 단원의 지도계획 12
1. 학습의 지도계획 12
2. 평가계획 및 방법 16
(1) 평가계획 16
(2) 평가 방법 19
3. 지도상의 유의점 20
Ⅳ. 교재연구 21
1. 생각해보기 21
2. 학습 위계 및 연계성 analysis 24
3. 용어 25
4. 오concept(개념) 가능성이 있는것 26
5. 학습내용에 따른 탐구요소 analysis 27
6. 학습assignment별 수업전략(戰略) 32
7. 학습내용과 실생활(STS)과의 관계 41
8. 문제해결 43
9. 미해결 assignment 45
10. 읽을 거리 46
11. 본 단원의 학습과 관련된 과학자 紹介(소개)하기 46
12. 학습目標(목표)의 상세화 및 평가문항 개발(10문제 정도) 49
Ⅴ. 본시학습지도계획(소단원) 53
1. 학습모형의 선택과 그 모형을 선택한 이유 53
2. 학습headline(제목) 55
3. 학습concept(개념)도 56
4. 지도과정(학습내용,교수-학습활동,시간) 56
5. 학습내용 56
Ⅵ. test(실험) 학습 지도안 56
1. 본시 학습의 단원명 57
2. 본시 학습의 目標(목표) 58
3. 학습모형과 Vee-Diagram을 이용한 test(실험) 지도안 62
4. 지도상의 유…(skip)
[지구과학교육] STS 학습 모형을 적용한 수준별 학습 지도안 - 사막화현상
실험결과/기타
Download : [지구과학교육] STS 학습 모형을 적용한 수준별 학습 지도안 - 사막화현상.hwp( 60 )
[지구과학교육],STS,학습,모형을,적용한,수준별,학습,지도안,-,사막화현상,기타,실험결과
[지구과학교육] STS 학습 모형을 적용한 수준별 학습 지도안 - 사막화현상 , [지구과학교육] STS 학습 모형을 적용한 수준별 학습 지도안 - 사막화현상기타실험결과 , [지구과학교육] STS 학습 모형을 적용한 수준별 학습 지도안 - 사막화현상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