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학기 인간과교육 교재전범위 core요약노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11 15:57
본문
Download : 20192_핵심요약노트_청소년1_인간과교육.pdf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
⑥ 인간은 잠재가능성과 가소성 가짐
2장 학습·발달하는 존재로서 인간과 교육
4장 개성적 존재로서 인간과 교육
2019년 2학기 인간과교육 교재전범위 core요약노트
④ 인간 활동으로서의 교육 : 인간에 의해, 인간을 대상으로, 인간을 목적으로 하여 이루어지기 때문에 여러 가지 독특한 characteristic(특성) 지님
인간과교육,인간과교육핵심,인간과교육시험,인간과교육기출,방통대인간과교육,방송대인간과교육
3장 생각하는 지적존재로서 인간과 교육
- 중략 -
Download : 20192_핵심요약노트_청소년1_인간과교육.pdf( 25 )
③‘인간은 곧 교육적 존재‘라는 말 : 인간은 교육을 통해 인간으로 성장 ․ 발전해 나가는 존재인 동시에, 교육을 떠나서는 존립할 수 없는 존재라는 사실을 지적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음
5장 사회적 존재로서의 인간과 교육
1장 인간과 교육의 이해
② 교육은 삶의 어떤 부수적인 요소가 아니라 삶 그 자체이며, the gist적 요소라고 할 수 있음
방송통신 > 핵심요약노트
순서
7장 실천적 교육활동으로서 생활지도
1장 인간과 교육의 이해 2장 학습·발달하는 존재로서 인간과 교육 3장 생각하는 지적존재로서 인간과 교육 4장 개성적 존재로서 인간과 교육 5장 사회적 존재로서의 인간과 교육 6장 인간 : 자아실현을 추구하는 존재 7장 실천적 교육활동으로서 생활지도 8장 상담 : 생활지도의 중추적 활동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
제1장 인간교육의 이해
⑤ 인간으로서의 교육은 합리성이나 이성발달 추구
1. 교육적 존재로서의 인간
설명





8장 상담 : 생활지도의 중추적 활동
① 인간의 삶의 과정 : 그 자체가 곧 교육의 과정
6장 인간 : 자아실현을 추구하는 존재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