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레인콤 아이리버의 미국 진출 마케팅과 새로운 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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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03 0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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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테크 마케팅 - 김상훈, 박영사, 2004





[마케팅] 레인콤 아이리버의 미국 진출 마케팅과 새로운 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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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apple.com/kr/itunes
2. 시장 환경 분석
3. 경쟁사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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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새로운 전략
한국 CEO의 경영연금술 - 정승훈, 이광호, 평단culture사, 2005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브랜드마케팅, 디자인마케팅, 경영혁신
[참고reference(자료)]
애플은 젊은이들의 생활 깊숙이 침투하여 젊음을 상징하는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다. MP3 플레이어 `아이리버`로 2002년 세계 시장점(長點)유율 1위 신화를 이룩했던 레인콤. 대기업이 아니어도 정보기술(IT) 제품 시장에서 세계 정상에 우뚝 설 수 있다는 걸 보여줬다. 그러던 회사가 미 애플사의 `i-Pod` 회오리바람에 휩쓸려 356억 원의 적자로 곤두박질했다. 애플은 i-Pod에 이어 포드캐스팅, i-Tunes를 잇는 가치사슬을 창조함으로써 시너지 결과 를 더욱 높였다. 작은 기업에서 해낼 수 있다는 가능성, 그리고 그 가능성 너머에 있는 그들의 노력, 더 나아가 고객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는 친근한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는 모습은 우리가 기억하는 아이리버의 모습이다. 복잡한 MP3에 싫증이 난 소비자들은 랜덤음악 기능에다 휠 마우스를 장착한 우아한 디자인의 i-Pod에 빠져들었다. 1. 기업introdu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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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인콤은 대기업 중심의 시장에서 짧은 시기에 고도의 성장을 이룬 엄청난 잠재력을 지닌 기업이다. 계속되는 적자에 창업주인 양덕준 사장이 나가고 새로운 경영인이 선출되었다.
레인콤, 해외 유통 채널 확보로 제 2의 도약 - 김형식, 교보증권, 2007
레인콤 아이리버의 미국 진출 마케팅과 새로운 전략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i-river.co.kr www.i-riveramerica.com www.reigcom.com www.apple.com/kr/itunes www.IDC.com www.fss.or.kr www.ktc.go.kr www.zune.net/en-US www.joins.com www.ddaily.co.kr www.inews24.com www.chosun.com sports.chosun.com 레인콤(아이리버)의 위기대응 전략 - 송정만, Helsinki School of Economics, 석사학위논문, 2007 레인콤, 해외 유통 채널 확보로 제 2의 도약 - 김형식, 교보증권, 2007 한국 CEO의 경영연금술 - 정승훈, 이광호, 평단문화사, 2005 MP3플레이어의 최강자, 아이리버 - 김태훈, emars, 2004 강자와 싸워 이기는 란체스터 경영전략 - 이영직, 청년정신, 2004 하이테크 마케팅 - 김상훈, 박영사, 2004
다. 2004년엔 4540억 원의 매출의 10% 가까운 435억 원의 흑자를 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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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SWOT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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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인콤 아이리버의 미국 진출 마케팅과 새로운 전술에 대한 A+ 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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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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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은 세계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생산기술 종주국` 으로 한 때 세계 최대 수출국가`로 대접 받으며 세계 시장의 60%를 장악했다.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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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P3플레이어의 최강자, 아이리버 - 김태훈, emars, 2004
강자와 싸워 이기는 란체스터 경영전술 - 이영직, 청년정신, 2004
6. 4P 분석
설명
5. STP 분석
8. 최종 conclusion(결론)
레인콤(아이리버)의 위기대응 전술 - 송정만, Helsinki School of Economics, 석사학위논문, 2007
반면 2004년 45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세계 MP3시장을 호령했던 레인콤은 아이리버 후속 작을 만들지 못해 2006년 440억 원의 영업 손실을 기록, i-Pod에 밀려나고 말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