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P戰略을 통한 성공적 마케팅 사례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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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7-27 1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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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분화 변수로서 게임에서 추구하는 편익을 기준으로 하였다.
(1) 전략(strategy)추구형 게임에는 전략(strategy) 시뮬레이션 게임이 해당되며 대표적으로 스타크래프트, 삼국지 등이 있다아 전략(strategy)추구형 게임의 이용자들은 20대∙중고생 남성이 주류를 이룬다.넥슨 , STP전략을 통한 성공적 마케팅 사례분석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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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P戰略을 통한 성공적 마케팅 사례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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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카트라이더의 STP戰略을 통한 성공적 마케팅 사례를 analysis(분석) 한 data(자료)입니다.
(2) 캐릭터 성장형에 해당하는 장르로는 RPG가 대표적이며 리니지, WOW 등이 있다아 주로 20대 남성∙중고남학생이 많이 이용하며 비교적 중독성이 강해 평균(average) 사용시간이 3시간 이상이다. 주로 다른 세분시장과 비교했을 때 비교적 여러 계…(생략(省略))
넥슨 카트라이더의 STP전략을 통한 성공적 마케팅 사례를 분석한 자료입니다.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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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게임통계에 의한 평균(average) 게임시간은 1~3시간 정도이며 가격에 민감하다.
(3) 국민형 게임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게임 내용과 방식을 알고 있는 게임들이다. 온-라인 게임에서는 이러한 게임을 웹보드게임이라고 한다.






넥슨
목 차
Ⅰ. 서 론
1. 게임시장의 성장
2. 온-라인 게임시장
3. 카트라이더
Ⅱ. 본 론
1. 넥슨의 현 상황 分析
1.1. 내부상황 分析
1.2. 외부상황 分析
1.3. SWOT分析 및 marketing 목표(goal) 설정
2. STP 전략(strategy)
2.1. Segmentation
2.2. Targeting
2.3. Positioning
3. 4P 전략(strategy)
3.1. Product 전략(strategy)
3.2. Price 전략(strategy)
3.3. Place 전략(strategy)
3.4. Promotion 전략(strategy)
Ⅲ. 결 론
위의 세분화 변수를 바탕으로 넥슨은 다음과 같이 시장을 세분하였다. 대표적으로 웹보드, 카드 게임들이 해당하고 이것들은 온-라인 게임이 아니더라도 모바일 등 다른 형태로도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