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로로마케팅,뽀로로브랜드,뽀로로캐릭터,뽀로로SWOT,뽀로로STP,캐릭터사업,뽀로로,브랜드전술,브랜드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08 01:46본문
Download : 뽀로로마케팅,뽀로로브랜드,뽀로로캐릭터,뽀로로SWOT,뽀로로STP,캐릭터사업,뽀로로,브랜드전략,브랜드마케팅.pptx






뽀로로마케팅,뽀로로브랜드,뽀로로캐릭터,뽀로로SWOT,뽀로로STP,캐릭터사업,뽀로로,브랜드전술,브랜드마케팅
뽀로로마케팅,뽀로로브랜드,뽀로로캐릭터,뽀로로SWOT,뽀로로STP,캐릭터사업,뽀로로,브랜드전략,브랜드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_SLIDE_1_
뽀로로 marketing 分析 사례(instance)
_SLIDE_2_
1. `뽀롱뽀롱 뽀로로` intro
2. 성공strategy 分析
3. 結論 및 향후 plan
CONTEXT
기업environment(환경) 分析
- SWOT / STP / 4P
- 국내 / 해외 / 소비자 / 경쟁자
브랜드 자산 및 성공 strategy
_SLIDE_3_
‘뽀롱뽀롱 뽀로로’ intro
탄생
(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2001년 구상, 3년간의 준비
해외수출을 염두로 개발
특징
5분짜리 짧은 애니메이션
2003년 EBS 시청률 1위
2009년 뽀롱뽀롱 뽀로로 3기
_SLIDE_4_
뽀로로, 뽀통령이 되다!
_SLIDE_5_
`뽀롱뽀롱 뽀로로`수출국가
일명 ‘뽀통령님 영접자세’를 하고 있는 아이들
뽀로로 관련 상품 매출액과 로열티
data(資料): (주)아이코닉스
_SLIDE_6_
기업environment(환경) 分析
내적
environment(환경)
외적
environment(환경)
_SLIDE_7_
government 의 애니메이션 산업 지원
온라인(online) 캐릭터 비즈니스 확대
문화콘텐츠 산업
One source multi use
Opportunity
유아 애니메이션 틈새시장
해외시장을 겨냥한 작품
국내에서 지속적 가능성 인정
캐릭터 관련 라이선스 확대
Strength
부족한 기술력과 노하우
선점 글로벌 애니메이션
Weakness
SOstrategy
기회활용 위해 강점 이용!
유아 애니메이션 틈새시장
해외시장을 겨냥
문화콘텐츠 산업 부가가치
소비자의 빠른 선호 變化(변화)
복제 캐릭터 상품의 범람
OSMU사업 진입장벽
다수 애니메이션의 짧은 수명
Threat
뽀로로의 SWOT 分析
S
O
W
T
S
O
_SLIDE_8_
뽀로로의 STP分析
시장 세분화
애니메이션이 다 똑같다구요
NO!
보여주는 줄거리, 캐릭터 표현,
그림체, 세계관 등이 모두 달라요!
_SLIDE_9_
뽀로로의 STP分析
시장 세분화
So, 이런 差別(차별) 적 요소를
…(skip)
순서
뽀로로마케팅,뽀로로브랜드,뽀로로캐릭터,뽀로로SWOT,뽀로로STP,캐릭터사업,뽀로로,브랜드전술,브랜드마케팅
뽀로로마케팅,뽀로로브랜드,뽀로로캐릭터,뽀로로SWOT,뽀로로STP,캐릭터사업,뽀로로,브랜드전략,브랜드마케팅 , 뽀로로마케팅,뽀로로브랜드,뽀로로캐릭터,뽀로로SWOT,뽀로로STP,캐릭터사업,뽀로로,브랜드전략,브랜드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뽀로로마케팅 뽀로로브랜드 뽀로로캐릭터 뽀로로SWOT 뽀로로STP 캐릭터사업 뽀로로 브랜드전략 브랜드마케팅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뽀로로마케팅,뽀로로브랜드,뽀로로캐릭터,뽀로로SWOT,뽀로로STP,캐릭터사업,뽀로로,브랜드전략,브랜드마케팅.pptx( 33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