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4,5세)일일보육계획안, 일일 보육일지, 1일 활동내용 및 실행 평가 기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20 04:33
본문
Download : 일 안 예 문.hwp
*우리나라의 문화재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진다.
*옛날 궁궐 생활 모습에 관심을 가진다
설명
*동화를 즐거 듣는다. 듣고 나서 어떤 내용이이였는지 서로 이야기를 해 볼 수 있도록 하였다.
그리고 서로 어떤 사람들이 있었는지 이야기를 하였다.
대ㆍ소집단 활동15:10~15:30
-유아들이 주말동안에 지낸 이야기를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우리나라의 문화재에 관심을 가진다.
(만4,5세)일일보육계획안, 일일 보육일지, 1일 활동내용 및 실행 평가 기록.
*우리나라 음악과 놀이에 대해 관심을 가진다. 그 외에도 어떤 사람들이 있는지 생각해보고 역할놀이를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유아가 흥미를 갖는 놀잇감을 가지고 놀이하도록 유도한다.
옛날 의상 옷을 입고 요리를 하고나서, “전하 맛있게 드세요”라고 하면서 역할 놀이를 하였다.<오전 간식><사회증진활동>주말지낸 이야기
<이야기 나누기>우리의 문화유산
점심식사 및
°유아들의 옷과 가방정리를 도와준다.
이닦기
만5세: 스스로 책을 다시 한번 읽어 볼 수 있도록 돕는다.
대·소집단10:10
낮잠정리(arrangement)정돈 및
실내
화장실 다녀오기14:50~15:10
-유아들이 우리나라 문화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본다
° 간식을 먹은 후 뒤처리를 유아 스스로 할 수 있도록 격려한다.
오후 간식
-유아들이 사진을 보며 궁궐 생활의 모습을 살표 보고 역할 놀이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구 분생활주title 표기본생활습관시간 및 계획 07:30~9:20
귀가 및 통합보육일과평가
자유선택활동
*궁궐 생활 모습을 역할 놀이로 표현한다.° 유아들이 스스로 손을 씻을 수 있도록 한다. -유아들이 궁궐모습을 상상해 본다.
13:00~14:30
°밝은 미소로 유아를 맞이하고 보호자에게 유아의 상태를 듣는다.



-유아들이 동화를 들어보고 동화 내용을 회상해 볼 수 있도록 돕는다. 언어<사물놀이 이야기>
악기의 이름을 이야기 해보고 또 사물놀이 악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다.
레포트 > 교육계열
11:10~12:10
Download : 일 안 예 문.hwp( 84 )
낮잠 및 휴식 14:30~14:50
-유아들이 사물놀이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실외활동12:10~13:00
-어떤 것들이 있는지 이야기를 나누어 보고, 본 경험이 이야기를 해보고 어떤 생각이 드는지 이야기를 나누어 볼 수 있도록 돕는다.(말하기 듣기)
~11:10
등원 및
자유선택활동
하루일과 평가17:10~
°8시20분에 통합 보육실에 있던 유아를 교실로 올 수 있도록 한다.
(듣기, 말하기)
오전 간식09:50~10:10
자유선택활동9:20~9:50
실내
-사물놀이 악기 소리를 다양한 말소리로 흉내를 내보고 사물놀이에 사용되는 악기를 찾아서 이름을 적어 볼 수 있도록 돕는다.역할<궁궐놀이>
유아들이 다시 책을 읽어볼 수 있도록 하고, 악기의 그림을 보면서 어떤 악기인지 이름을 적어 볼 수 있도록 하였다.
15:30~17:10
순서
° 포크나 수저를 사용하여 스스로 간식을 먹을 수 있도록 한다.
<실행 및 평가>
(읽기,쓰기)유아들이 궁궐의 옛날 모습사진을 본다.
보육일지,보육계획안,일지
풍물의 악기를 서로 이야기를 해보았다.
청결지도 및
구 분생활주제목 표기본생활습관시간 및 계획 07:30~9:20 등원 및 자유선택활동9:20~9:50 청결지도 및 오전 간식09:50~10:10 대·소집단10:10 ~11:10 실내 자유선택활동 11:10~12:10 실외활동12:10~13:00 점심식사 및 이닦기 13:00~14:30 낮잠 및 휴식 14:30~14:50 낮잠정리정돈 및 화장실 다녀오기14:50~15:10 대ㆍ소집단 활동15:10~15:30 오후 간식 15:30~17:10 실내 자유선택활동 및 하루일과 평가17:10~ 귀가 및 통합보육일과평가
및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