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아동의 통합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1 08:40
본문
Download : 장애아동의 통합교육_2077287.hwp
1. 통합교육의 必要性
2. 통합교육의 법적 근거
3. 통합교육의 효율
가. 장애학생의 측면에서
나. 일반학생의 측면에서
4. 통합교육을 위한 여건조성
5. 장애학생들의 통합 교육을 위한 노력
6. 통합교육 태도 척도 개발 연구
우리나라 헌법(제11조, 제31조)과 교육기본법(제14조)에서 모든 국민은 법 앞에 평등하고, 능력에 따라 균등하게 교육을 받을 권리를 가지며, 성별, 신념, 사회적 신분, 경제적 지위 또는 신체적 조건 등을 이유로 교육에 있어서 差別을 받지 아니하도록 명시하였고 특수교육진흥법(제15조)와 초,중등교육법(제59조)에서는 장애학생도 일반학급에서 통합교육을 받고자하는 경우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정원에 관계없이 배치해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다 이러한 법적 근거에도 불구하고 장애학생의 통합교육은 매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3) 친구들과의…(省略)
Download : 장애아동의 통합교육_2077287.hwp( 37 )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장애아동의 통합교육
장애아동의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효과 등에 대해서 간략히 요약 정리했습니다.






다.
3. 통합교육의 효율
가. 장애학생의 측면에서
1) 또래 친구들과의 교류를 통하여 나이에 걸맞은 일상생활적응능력과 의사소통능력를 신장한다.
2) 정신적인 발달을 보이는 또래들과의 통합을 통해 보다 바람직한 생활 태도를 형성한다. 참고data(資料)로서 아무쪼록 도움이 되길 바라며, 모두 좋은 결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 장애아동의 통합교육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장애아동의 통합교육의 피료썽과 효과 등에 관련되어 간략히 요약 요약했습니다. 참고자료로서 아무쪼록 도움이 되길 바라며, 모두 좋은 결과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