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음악의 전반적인 흐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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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03 2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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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제 시대 트로트 양식을 대표하는 두 제재 ‘사랑하는 사람과의 이별’과 ‘방랑하는 나그네의 서러움’은 매우 중요한 것을 잃어버리고 있다는 절실한 상실감에서 공통성을 띠는데 이러한 “비애”는 日本 신파의 influence이다.
순서
대중음악의 전반적인 흐름
1. 1920년대 ~ 1950년대, <우리나라>, <세계>, , 2. 1960년대, <우리나라>, <세계>, , 3. 1970년대, <우리나라>, <세계>, , 4. 1980년대, <우리나라>, <세계>, , 5. 1990년대 ~ 현재, <우리나라>, <세계>, , , 파일크기 : 537K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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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문화,예체능,레포트
1. 1920년대 ~ 1950년대
<우리나라>
<세계>
2. 1960년대
<우리나라>
<세계>
3. 1970년대
<우리나라>
<세계>
4. 1980년대
<우리나라>
<세계>
5. 1990년대 ~ 현재
<우리나라>
<세계>
1930년대~1940년대 일제시대의 대중가요는 지금 트로트라고 부르는 엔카음악이 그 전형을 이루고 있따 30~40년대의 음악은 크게 트로트와 신민요로 분류된다된다. 트로트는 막 이입된 외래적 대중가요양식이고, 신민요는 민요적 전통을 새로운 외래의 노래문화에 접목시킨 양식의 음악이다. 1950년대 해방은 되었지만 일제시대 대중가요 양식의 기본 체제인 트로트와 신민요는 유지된다된다. 하지만 두 양식간의 판도에는 變化를 보이게 되는데, 트로트는 새로운 제재를 받아들여서 시대의 變化에 adaptation(적응) 한 데 반해…(생략(省略))
레포트/예체능
1. 1920년대 ~ 1950년대, <우리나라>, <세계>, , 2. 1960년대, <우리나라>, <세계>, , 3. 1970년대, <우리나라>, <세계>, , 4. 1980년대, <우리나라>, <세계>, , 5. 1990년대 ~ 현재, <우리나라>, <세계>, , , FileSize : 537K , 대중음악의 전반적인 흐름 예체능레포트 , 대중문화
다. 트로트는 주로 이별과 방랑으로 압축되고, 눈물과 탄식이라는 양식적 속성 으로 표현된다된다. 그러나 이러한 정서가 당시 대중들에게 뿌리 깊은 호소력을 지닐 수 있었던 것은 엄청난 억압으로 모든 저항을 지레 포기하게 했던 식민지시대의 상황과 관련있따 트로트와 쌍두마차의 관계를 이루었던 신민요는 당시 대중들의 전통적인 노래 관습이었던 민요를 적극적으로 계승하면서 여기에 트로트 양식이나 동요 등 새로운 노래 관습을 받아들여 뒤섞은 새로운 대중가요 양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