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마케팅] 국내航空(항공) 사와 외국航空(항공) 사 웹사이트 마케팅의 상황과 project(A+ 받은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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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16 1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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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 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항공사 웹사이트 평가기준 2. 국내항공사 웹사이트마케팅의 현황과 과제 1) 대한항공 2) 아시아나항공 3) 한성항공 4) 제주항공 3. 국외항공사 1) 싱가폴항공 2) 사우스웨스트항공 Ⅲ. 결론 및 제언 [참고자료] < 참고문헌 > 백정숙, 이홍철, < 항공사 홈페이지 정보내용에 관한 탐색적 연구> , 2002 매일경제, ‘[글로벌기업] 싱가포르항공 인터넷 마케팅 전략’ 2000/10/25 홍일유, 컬럼 ‘비지니스 웹사이트 평가의 가치’, 2001 김성엽, 웹사이트의 품질 결정요인과 고객만족도, 몰입, 성과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2004 대한항공 홈페이지 http://kr.koreanair.com/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http://www.flyasiana.com/ 한성항공 홈페이지 http://www.gohansung.com/ 제주항공 홈페이지 http://www.jejuair.net/ 싱가폴항공 홈페이지 http://www.singaporeair.com/kr 사우스웨스트항공 홈페이지 http://www.southwest.com/
2) 사우스웨스트航空(항공)
각 항공사의 웹사이트marketing 을 分析(분석)하기에 앞서서 한국 웹사이트 평가개발원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웹을 통해 사용자가 얻을 수 있는 모든 형태의 정보이며, 사이트 방문의 가장 중요 한 동기부여 요인이다. 그러나 여행사의 경우 제한된 항공권 판매수수료 이외의 수익을 높이기 위해 보다 수익이 높은 항공사의 항공권을 판매하게 되고 항공사 측에서도 저가의 항 공권을 여행사에 지원하게 되어 자연히 항공권 시장 가격이 무분별해지는 부작용 현상이 일어났다.
아무리 훌륭한 컨텐트를 가지고 있는 웹사이트라고 할지라도 고객의 눈을 사로잡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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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航空(항공) 홈페이지 http://kr.koreanair.com/
2) 아시아나航空(항공)
순서
Ⅲ. 결론 및 제언
인터넷 사용자의 기하급수적 증가와 인터넷을 통한 판매 증가는 각 항공사로 하 여금 웹사이트를 통한 자사의 홍보 및 항공사의 지속적인 고객 데이터베 이스 구축, 적극적인 고객유치의 수단으로 활용하게 하고 있다아
백정숙, 이홍철, < 航空(항공) 사 홈페이지 정보내용에 관한 탐색적 연구> , 2002
제주航空(항공) 홈페이지 http://www.jejuair.net/
다.
Ⅱ. 본론
홍일유, 컬럼 ‘비지니스 웹사이트 평가의 가치’, 2001





3) 한성航空(항공)
수 있고 marketing 에 효율적인 디자인을 갖추고 있지 않으면 안 될 것이다.
(http://www.kwi.re.kr/)을 참고하여 평가기준을 설정하였다.
1) 컨텐트 (Content)
3. 국외航空(항공) 사
4) 제주航空(항공)
2) 디자인 (design)
Ⅱ. 본론
김성엽, 웹사이트의 품질 결정요인과 고객만족도, 몰입, 성과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2004
싱가폴航空(항공) 홈페이지 http://www.singaporeair.com/kr
마케팅, 항공사 마케팅, 웹사이트 마케팅, 마켓팅, 항공사 마켓팅, 웹사이트 마켓팅
매일경제, ‘[글로벌기업] 싱가포르航空(항공) 인터넷(Internet) 마케팅 strategy’ 2000/10/25
< 목 차 >
3) 커뮤니케이션 (communication)
1. 航空(항공) 사 웹사이트 평가기준
[경영 마케팅] 국내航空(항공) 사와 외국航空(항공) 사 웹사이트 마케팅의 상황과 project(A+ 받은 자료)
한성航空(항공) 홈페이지 http://www.gohansung.com/
[참고자료] < 출처 >
설명
2. 국내航空(항공) 사 웹사이트마케팅의 상황과 project
1. 항공사 웹사이트marketing 평가기준
1) 싱가폴航空(항공)
사우스웨스트航空(항공) 홈페이지 http://www.southwest.com/
Ⅰ. 서론
Ⅰ. 서론
고객과의 원활한 관계구축을 위한 고객과의 communication이 잘 이루어지고 있는 지 여부와 고객들 간 상품 구매 경험 등에 관한 정보나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지 평가한다. 따라서 항공사에서도 고객을 대상으로 직접 marketing 및 판매의 피료썽을 인지하게 되었고 이에 따라 웹사이트를 이용한 marketing 활동을 강화하게 되었다. 이러한 상황을 바탕으로 지금부터 국내 최대 항공사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국내 저가항공사 한성항공과 제주항공, 그리고 외국 최대 항공 사 싱가폴항공과 저가항공사로 성공한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웹사이트를 각각 방문하여 웹사이트 marketing 을 실태을 비교한 뒤 국내항공사들의 향후課題를 모색하고자 한다.
아시아나航空(항공) 홈페이지 http://www.flyasiana.com/
1) 대한航空(항공)
항공사가 직접 판매하는 형태를 취하게 되면 설치 및 운영비의 과다, 인건비 지 출 등 직-간접 비용 증가로 인해 항공권을 대행 판매하게 함으로써 항공사는 판매 에 따른 비용을 축소할 수 있었고 여행사는 판매 수수료로 운영하던 것이 현실이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