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교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2 16:42
본문
Download : 통합교과.hwp
Download : 통합교과.hwp( 49 )
통합교과






설명
통합교과에 대한 자료입니다.
학습면에서도 조급하게 생각하지 않았고, 아이들이 늦을 수 도, 잘 못할 수 도 있다는 것을 인정하였고 생활 속의 일이 학교 공부로 들어올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 바른 인간 교육을 시키자.
● 아이들이 즐겁게 공부할 수 있도록 하자.
● 남을 탓하지 말고, 나 만이라도 실천하는 교사가 되자.
그러기 위해 학부모, 어린이가 교사인 나를 믿도록 일관성있고, 곧게 행동하자.
● 아이들이 공부하는 것이 재미있고, 학교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재미있는 수업을 준비 하도록 최선을 다하자.
그러나 이런 각오에도 방법을 몰라 행동에 옮기는 어려웠고 실행서적도 찾을 수가 없었다. 그때까지 나는 미국을 ‘날나리들이 판을 치는 온갖 인종이 모여 사는 나라’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1990년 1월 미국 알라바마주 디케이터에 있는 두 초등학교의 수업을 참관할 기회를 가졌고, 또 그 학교 선생님 댁에서 머물고 있었기 때문에 퇴근 후 그 교사를 잘 觀察(관찰) 할 수 있었다. 통합교과_레포트 , 통합교과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1. 들어가며
오랜 교직 경험이 있을지라도 ‘개별화 된 학습자 중심의 교육’이라고 정의(定義) 내려진 열린교육의 요구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하고 고민하는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교과서는 그것만을 배우고 가르쳐야 하는 것이 아니고 참고data(자료)라는 것을 가슴 깊이 느끼며 돌아왔다. 나는 다음과 같는 각오를 했다. 교사와의 면담을 통해서 알게되었는데 아이들은 수업에 들어가기 전에, 똑같은 연습을 7번 반복한 후 수업에 들어갔고, 말과 규칙을 위반한 학생을 다루는 교사의 일관성있는 태도, 조금도 지치지 않고 모든 교사들이 똑같은 규범으로 아이들을 지도하고, 학교 전체의 규칙을 지키는 것을 보았다.
그런데, 어린 꼬마들이 아침부터 수업이 끝날 때까지 주위에 피해를 주지 않고, 아무 소리도 없이, 일제학습, 점심, 체육, 음악, 도서관을 가는 등, 정해진 어떤 규칙을 따라 움직이고 어느 누구도 그 규칙을 깨는 모습을 볼 수 없었다.
통합교과_레포트(report)
,사범교육,레포트
통합교과에 대한 資料입니다. 그러다가 열린교육을 하는 우리반이 다른 학교의 어린이들 보…(투비컨티뉴드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