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mus.co.kr 2021년 방통대 교육심리학]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이론)을 설명(說明)하고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 primus6 | primus.co.kr report

2021년 방통대 교육심리학]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이론)을 설명(說明)하고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 primus6

본문 바로가기

primus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2021년 방통대 교육심리학]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이론)을 설명(說明)하고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7 10:57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hwp





bibliography
교육심리학-1177_05_.jpg

⑥ 대인 관계적 지능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가드너는 인간의 지능은 다양한 요소로 구성되어 있어서 아이큐 테스트와 같은 한 분야의 지능만을 요구하는 테스트에 의해서는 판단할 수 없는 것이라고 규정하였다. 4)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이 주는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논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은 동기 理論이라고도 불리는데, 인간의 동기를 인간이 가지고 있는 욕구의 단계를 통하여 설명하는 理論이다. 그리고 이러한 그의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교육심리학 중간과제 참고자료(data)




⑤ 신체-운동적 지능
② 2단계 : 안전의 욕구
④ 4단계 : 자아존중의 욕구

다. 그의 理論에 따르면 인간은 총 다섯 단계의 욕구를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욕구가 단계적으로 나타난다는 것이다. 그는 인간의 지능이 언어ㆍ논리수학ㆍ음악ㆍ시각공간ㆍ신체운동ㆍ대인관계ㆍ개인이해ㆍ자연탐구 라는 각각 독립적인 8개의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고 보았다. 3)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의 핵심개념과 그가 제시한 욕구 5단계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하였습니다. 이러한 가드너의 다중지능理論은 이전의 지능을 평가하는 방식에 변화가 필요함을 나타내면서 교육의 방향에도 상당한 影響(영향)을 주었다. 5) 교육심리학 공통형 과제 참고자료(data)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③ 3단계 : 소속감과 사랑의 욕구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3)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의 핵심槪念과 그가 제시한 욕구 5단계에 마주향하여 자세하게 설명(說明)하였습니다. 이렇듯 가드너와 매슬로우는 인간의 발달의 측면에서 교육심리학에 대한 그들만의 理論을 제시하였다.

2021년 방통대 교육심리학]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이론)을 설명(說明)하고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교육심리학 2021 가드너 매슬로우


① 언어적 지능

⑦ 개인 이해적 지능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의 5단계

Ⅰ. 서론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이론)의 핵심槪念과 그가 제시한 8가지 지능에 마주향하여 상세하게 다루었습니다.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의 the gist개념(槪念)
Ⅱ. 본 론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의 the gist개념(槪念)
Ⅰ. 서 론

2) 가드너의 다중지능理論(이론)이 주는 교육적 시사점에 마주향하여 논의하였습니다.

3)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의 교육적 시사점


2)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의 8가지 지능
1)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의 the gist개념(槪念)

Ⅱ. 본론

⑧ 자연 탐구적 지능


4)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이 주는 교육적 시사점에 마주향하여 구체적으로 논의하였습니다. 본 글에서는 가드너의 다중지능理論과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에 대상으로하여 설명하고 시사점을 논하기 위해서 우선적으로 그들 理論의 the gist개념(槪念)과 함께 그들 理論을 살펴보고 각각 理論이 주는 교육적 시사점은 무엇인지 논의해보도록 하겠다. 즉, 가드너는 인간의 지적 능력이 다양한 요소로 구성되어 있어 지능검사만으로는 인간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영역의 지능을 판단할 수 없다고 보았다.
3)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의 교육적 시사점
③ 음악적 지능
Ⅲ. 결론
① 1단계 : 생리적 욕구
② 논리-수학적 지능

Download : 교육심리학.hwp( 19 )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교육심리학 중간과제 참고자료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의 핵심개념과 그가 제시한 8가지 지능에 대해서 상세하게 다루었습니다. 5) 교육심리학 공통형 과제 참고자료
순서

교육심리학
레포트 > 기타

⑤ 5단계 : 자기실현의 욕구

④ 시각-공간적 지능
설명
가드너의 다중지능理論은 인간의 지능이 한 분야가 아닌 다양한 분야에서 나타날 수 있으며, 이러한 지능의 분야로 8가지를 제시하였다. 2)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이 주는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서 논의하였습니다.
Total 20,060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rimu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primu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