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strategy)] 아모레퍼시픽의 미국, 프랑스, China 진출 전략(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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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3-12 2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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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創業이념을 가지고 1945년 태어난 태평양은 개성상인의 맥을 이은 創業자 서성환 회장 일가의 가업이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의 연구 인력은 300여명에 달하며 화장품 연구소, 피부과학 연구소, 의약품 연구소, 식품 연구소 등 4개 연구소로 이뤄져있다
화장품시장 동향 및 전망 2007 - 데이코D&S, JINHAN M&B, 2007
www.amorepacific.co.kr
www.sisapress.com
www.mk.co.kr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事例집2 - 장세진, 박영사, 2004
3. 아모레퍼시픽 미국 진출 전략
www.kcia.or.kr
화장품광고전략기획, 해외진출 성공기업, 현지화전략성공사례, 태평양 디자인마케팅, 국제마케팅글로벌경영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 (事例를 통해 본 전략(strategy)과 시스템) - 정구현, 위즈덤하우스, 2008
www.naeil.com
아모레퍼시픽의 미국, 프랑스, China 진출 전략(strategy)에 대한 A+ 레포트
4. 아모레퍼시픽 프랑스 진출 전략

맞수기업열전 (국내 최강 기업의 라이벌전 그리고 비하인드 스토리) - 정혁준, 에쎄, 2009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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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2. 아모레퍼시픽 해외 진출 배경
그 회사가 알고 싶다 - 중앙일보 산업부, 부글북스, 2007
www.dailycosmetic.com
명품 marketing (브랜드, 신화가 되다) - 김대영, 미래의 창, 2004
www.cmn.co.kr
www.nadricosmetic.co.kr
순서
[참고資料]
스페이스 marketing - 홍성용, 삼성경제연구소, 2007
콜래보경제학 - 데본 리, 흐름출판, 2008
www.wooriwm.com
1. 아모레퍼시픽 intro
5. 아모레퍼시픽 中國 진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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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전략(strategy)] 아모레퍼시픽의 미국, 프랑스, China 진출 전략(strategy)
아모레퍼시픽의 미국, 프랑스, 중국 진출 전략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amorepacific.co.kr www.kcia.or.kr www.wooriwm.com www.mk.co.kr www.edaily.co.kr www.dailycosmetic.com www.nadricosmetic.co.kr www.hjp.co.kr www.sisapress.com www.naeil.com www.cmn.co.kr 맞수기업열전 (국내 최강 기업의 라이벌전 그리고 비하인드 스토리) - 정혁준, 에쎄, 2009 콜래보경제학 - 데본 리, 흐름출판, 2008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 (사례를 통해 본 전략과 시스템) - 정구현, 위즈덤하우스, 2008 화장품시장 동향 및 전망 2007 - 데이코D&S, JINHAN M&B, 2007 스페이스 마케팅 - 홍성용, 삼성경제연구소, 2007 그 회사가 알고 싶다 - 중앙일보 산업부, 부글북스, 2007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사례집2 - 장세진, 박영사, 2004 명품 마케팅(브랜드, 신화가 되다) - 김대영, 미래의 창, 2004 (주)태평양의 글로벌 전략 (프랑스 진출 전략을 중심으로) - 김주헌, 2003
6. 아모레퍼시픽 향후 전략
(주)태평양의 글로벌 전략(strategy) (프랑스 진출 전략(strategy)을 중심으로) - 김주헌, 2003
기술과 정성으로 아름다움과 건강을 창조하여 인류에 공헌한다.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로 연구실을 개설하고 품질 제일주의를 표방해오고 있다 국내의 미용 文化(culture) 를 새롭게 선도하기 스타트한 태평양은 소비 양극화 시대에 맞게 브랜드를 다양화하고 고도화 시키는 전략으로 국내 화장품 업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1990년대에 들어서는 프랑스 현지 법인을 설립하면서 글로벌화의 발걸음을 미국, 中國까지도 내딛었으며 2006년에는 `아모레퍼시픽` 으로 사명을 변경하게 된다 그들의 사업부문에는 화장품, 생활용품, 건강 제품이 있으며 그 중 화장품 부문(78%)이 주력 사업으로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러한 사업 군을 가지고 다양한 유통채널과 브랜드 강화를 위해 91년 the gist경쟁력 육성이라는 가치아래 미와 건강분야 the gist 사업에 집중하여 아모레퍼시픽은 그 탄생에서 성장까지 ‘아름다움과 건강’이라는 가치만을 추구하고 있다 ‘인류를 아름답게, 사회를 풍요롭게’라는 사회공헌의 이념으로 아모레퍼시픽의 새로운 비전, 미와 건강의 토탈 케어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과 ‘2015년 글로벌 TOP 10’ 이라는 목표(goal)를 가지고 있다 `글로벌 톱10` 진입의 견인차는 바로 50년 넘게 축적된 아모레퍼시픽만의 개발 능력과 기술력에 있다 지난 1954년 업계 최초로 연구실을 세우고 불모지나 다름없는 화장품 시장에 `과학`을 심은 아모레퍼시픽은 신 성장 동력의 the gist을 기술력에서 찾는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