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航空(항공) 과 아시아나 航空(항공) 의 marketing instance(사례) 비교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11 04:58
본문
Download :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마케팅 사례 비교분석.pptx
순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마케팅 사례 비교분석 ,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마케팅 사례 비교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 마케팅 사례 비교
대한航空(항공) 과 아시아나 航空(항공) 의 marketing instance(사례) 비교analysis
Download :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마케팅 사례 비교분석.pptx( 41 )






레포트/경영경제
_SLIDE_1_
대한航空과 아시아나 航空의
마케팅 事例 비교 分析
_SLIDE_2_
비교
(그래프, 수치 등)
기업의 중요성/necessity need
사회적인 배경
기업의 연혁
대한航空과 아시아나 航空의
마케팅 事例 비교 分析
_SLIDE_3_
115대
61대
航空기
국내/외 노선
45개국, 125개 도시
25개국, 85개 도시
20개 동맹체
연간 약5억5천 명 수송
187개국 1074개 공항
skyteam
28개 동맹체
연간 약7억 명 수송
195개국 1328개 공항
Star Alliance
제휴
남성적 이미지
여성적 이미지
이미지
VS
_SLIDE_4_
대한 航空
전형적인 위 기업 마케팅
1
컬러 마케팅
감성 마케팅
1. 컬러 마케팅 sky blue color
sky blue = 소비자들이 하늘을 떠올리기 쉬운 색
최초 상기도를 위해 의도적으로 색상을 이용
‘하늘높이 비상하고자 하는 대한航空’ 잘 표현함
2. 여행에 대한 새로운 가치 제시
: 해당 취항지에 대한 고객방문 유도
▼
새로운 여행문화 선도하는
시장 확대 차원의 커뮤니케이션
_SLIDE_5_
대한 航空
‘미국, 어디까지 가봤니’ 시카고 편
▲ TV 광고
▲ 인쇄 광고
‘미국, 어디까지 가봤니’ 포트워스 편
_SLIDE_6_
대한 航空
‘내가 사랑한 유럽 TOP 10’
10가지 여행테마에 맞는 추천 여행지 중 직접 투표
▶ 선정된 순서대로 광고 전파
소비자 참여형 방식의 새로운 캠페인 진행
_SLIDE_7_
대한 航空
▲ ‘새로운 하늘을 선물합니다.’ 편
▼ ‘젊음’ 편
_SLIDE_8_
대한 航空
SNS
젊은 소비자층 타깃
직원이 소비자와 직접 소통
Luxury
고품격 航空서비스 강화
이용에 대한 감사의 뜻
고객 서비스 접촉기회 확대
Mileage
Chi…(省略)
설명
대한항공과,아시아나,항공,마케팅,사례,비교,경영경제,레포트
대한航空(항공) 과 아시아나 航空(항공) 의 marketing instance(사례) 비교analysis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