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푸마(Puma)의 스포츠 마케팅 성공사례(instance)와 스포츠 마케팅에 대한 이해 / 푸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01 22:03
본문
Download : 푸마(Puma)의 스포츠 마케팅 성공사례와 스포츠 마케팅에 대한 이해.hwp
푸마(Puma)의 마케팅 성공사례(instance)와 스포츠 마케팅Puma에 대하여Puma...
설명
푸마(Puma)의 마케팅 성공사례와 스포츠 마케팅Puma에 대하여Puma...
순서
푸마(Puma)의 marketing 성공instance(사례)와 스포츠 marketing Puma에 대하여Puma의 현재▶ 가상기업구조(Virtual Corporate Structure) ◀Puma의 marketing 책략 1) Renovation Strategy 2) Blue Mountain Project 3) Creative CrossoverPuma Korea의 STP책략Puma Korea의 매출액 및 매장수 alteration(변화) 1. Segmentation 2. Targeting3. Positioning 스포츠를 이용한 marketing 책략1. 스포츠 스폰서십 (1) 스포츠 스폰서십의 개념(槪念) (2) 스포츠 스폰서십 활용 이유 (3) 스포츠 스폰서십의 유형2. 앰부쉬 marketing (Ambush marketing)instance(사례)로 보는 Puma의 Sports Marketing 1) Puma와 2002 월드컵 1. 안정환 marketing 2. 매복marketing 3. 축구marketing 2) 그 밖의 활동About Puma1948년 루돌프 다슬러(Rudolf Dassler)에 의해 설립된 Puma는 70년대 스포츠용품, 의류 시장을 Adidas와 양분하고 있었다.·1970년대 나이키, 1980년대에는 에어로빅 붐을 타고 등장한 리복 등 강한 경쟁자들이 등장했고 나이키가 제품 위주의 정책에서 탈피해 소비자와 브랜드가 기업정책의 초점이 되는 ‘marketing 중심체제’의 회사로 변신한데 반해 Puma는 alteration(변화) 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읽지 못한 채 품질만을 강조함으로써 경쟁사들과의 대중화 경쟁에서 뒤쳐졌다. 여기에 독일 공장의 고비용문제까지 겹치면서 90년대 초반 파산위기에 몰리게 된다 1993년 CEO 조헨 자이츠(Jochen Zeitz)의 영입을 기점으로 스포츠패션브랜드로의 변신을 모색하게 되는데 조헨 자이츠는 취임 1년만에 직원수를 절반인 367명으로 줄이고, 생산시설과 창고의 폐쇄·이전을 단행해 원가절감에 노력하는 한편, 새로운 marketing 책략을 통해 제품의...
%EC%9D%98%20%EC%8A%A4%ED%8F%AC%EC%B8%A0%20%EB%A7%88%EC%BC%80%ED%8C%85%20%EC%84%B1%EA%B3%B5%EC%82%AC%EB%A1%80%EC%99%80%20%EC%8A%A4%ED%8F%AC%EC%B8%A0%20%EB%A7%88%EC%BC%80%ED%8C%85%EC%97%90%20%EB%8C%80%ED%95%9C%20%EC%9D%B4%ED%95%B4-6277_01_.gif)
%EC%9D%98%20%EC%8A%A4%ED%8F%AC%EC%B8%A0%20%EB%A7%88%EC%BC%80%ED%8C%85%20%EC%84%B1%EA%B3%B5%EC%82%AC%EB%A1%80%EC%99%80%20%EC%8A%A4%ED%8F%AC%EC%B8%A0%20%EB%A7%88%EC%BC%80%ED%8C%85%EC%97%90%20%EB%8C%80%ED%95%9C%20%EC%9D%B4%ED%95%B4-6277_02_.gif)
%EC%9D%98%20%EC%8A%A4%ED%8F%AC%EC%B8%A0%20%EB%A7%88%EC%BC%80%ED%8C%85%20%EC%84%B1%EA%B3%B5%EC%82%AC%EB%A1%80%EC%99%80%20%EC%8A%A4%ED%8F%AC%EC%B8%A0%20%EB%A7%88%EC%BC%80%ED%8C%85%EC%97%90%20%EB%8C%80%ED%95%9C%20%EC%9D%B4%ED%95%B4-6277_03_.gif)
%EC%9D%98%20%EC%8A%A4%ED%8F%AC%EC%B8%A0%20%EB%A7%88%EC%BC%80%ED%8C%85%20%EC%84%B1%EA%B3%B5%EC%82%AC%EB%A1%80%EC%99%80%20%EC%8A%A4%ED%8F%AC%EC%B8%A0%20%EB%A7%88%EC%BC%80%ED%8C%85%EC%97%90%20%EB%8C%80%ED%95%9C%20%EC%9D%B4%ED%95%B4-6277_04_.gif)
%EC%9D%98%20%EC%8A%A4%ED%8F%AC%EC%B8%A0%20%EB%A7%88%EC%BC%80%ED%8C%85%20%EC%84%B1%EA%B3%B5%EC%82%AC%EB%A1%80%EC%99%80%20%EC%8A%A4%ED%8F%AC%EC%B8%A0%20%EB%A7%88%EC%BC%80%ED%8C%85%EC%97%90%20%EB%8C%80%ED%95%9C%20%EC%9D%B4%ED%95%B4-6277_05_.gif)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경제경영] 푸마(Puma)의 스포츠 마케팅 성공사례(instance)와 스포츠 마케팅에 대한 이해 / 푸마
경제경영 푸마Puma의 스포츠 마케팅 성공사례와 스포츠 마케팅에 대한 이해 / 푸마
Download : 푸마(Puma)의 스포츠 마케팅 성공사례와 스포츠 마케팅에 대한 이해.hwp( 79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