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교육] 공학 윤리 사례 - flight(항공)기 제동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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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7-02 1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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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에도 불구하고 4회전자 제동장치의 과열은 적정 기준보다 훨씬 넘어섰다. 부정적인 테스트 결과가 나타난지 1년 후, LTV에는 아무것도 보고되지 않았으며, 시험비행을 통해 제동장치들은 시험되었다. 왜냐하면 몇 년 전에 항공기 사업을 부품 디자인 문제로 실패하였고, 그 명성을 다시 이루고 싶었기 때문일것이다 입찰에는 보다 더 가벼운 4회전자 제동장치를 요구하였다. 경험 있는 디자인 Engineering자인 존 워렌(John Warren)은 신청을 위해 4회전자 제동장치를 고안하였다. 보다 낮은 …(skip)
레포트/공학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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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테크니컬 라이터(technical writer)인 컬미트 밴디비어(Kermit Vandivier)는 로슨이 가지고 있던 데이터를 토대로 리포트를 작성하였다. 로슨은 비행 테스트에서 구드리치를 대표하였다. 조종사는 위험을 피하기 위해 긴 비상 활주로를 이용하여 항공기 활강을 멈추어야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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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범,교육] 공학 윤리 사례 - flight(항공)기 제동 장치
[ example(사례) 3 ] 항공기 제동 장치
1986년에 B.F. 구드리치 기업은 해군 A-7항공기 제동장치(Aircraft Brakes)를 고안하고 만드는 하청계약에서 LTV 주식회사와 경쟁하여 이겼다. 구드리치는 가장 낮은 금액으로 입찰하였고 그것의 디자인 또한 가장 혁신적이었기 때문에 계약을 따내었다. 계약이 이루어졌을 때, 구드리치는 갓 졸업한 Engineering자인 실 로슨(Searle Lawson)에게 표준 4회전자 브레이크가 요구된 항공기 정지시간과 최대로 허용된 제동장치 온도와 같은 군의 모든 기준들을 충족시켰다는 것을 증명하는 연구실 데이터를 가져가도록 했다.
로슨과 밴디비어에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구드리치의 더 높은 경영자는 4회전자 제동장치 디자인을 실패로 생각하였고, 구드리치의 비용으로 5회전자 제동장치를 고안하고 시험하는 개발 프로그램(program]) 을 병행하기 처음 하였다.(많은 평범한 테스트들 중) 착륙 테스트에서 제동장치들은 과열되었다.
불행하게도 데이터는 4회전자 제동장치들이 테스트 기준에 미달된다는 것을 보여주었고, 5회전자 제동장치를 이미 계획하고 있었다. 회사는 이 계약을 따내는 것을 염려하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