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학습장애A+자료(data) - 정신지체아 수학과 지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8 20:56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학습장애A+자료 - 정신지체아 수학과 지도.hwp
직접 교수 절차는 낮은 능력을 가진 학생들의 수학학습을 촉진하여 특히 수학의 기초 기술 획득에 매우 efficacy적이다. 그러나 추상…(drop)
순서
다.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사회과학] 학습장애A+자료 - 정신지체아 수학과 지도.hwp( 93 )
사회과학,학습장애A+자료,정신지체아,수학과,지도,인문사회,레포트
[사회과학] 학습장애A+자료 - 정신지체아 수학과 지도 , [사회과학] 학습장애A+자료 - 정신지체아 수학과 지도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학습장애A+자료 정신지체아 수학과 지도
설명
[사회과학] 학습장애A+자료(data) - 정신지체아 수학과 지도
[사회과학] 학습장애A+자료(data) - 정신지체아 수학과 지도
정신지체아 수학과 지도
Ⅰ. 정신지체아 수학학습의 이해
1. 정신지체아 수학교육의 연구 동향
2. 수학교과의 特性
3. 정신지체아의 수학 학습 特性
4. 정신지체아의 수학 학습 장애의 原因
5. 수학과 지도와 관련한 학습theory
Ⅱ. 7차 교육과정 수학과의 이해
1. 제 7차 수학과 교육과定義(정의) 개정 방향
2. 7차 교육과정 수학과의 구조
3. 기본교육과정 수학과 성격과 목표(目標)
4. 기본교육과定義(정의) 수학과 내용체계 / 단계 및 영역별 목표(目標)
5. 수학과 지도 방법
6. 수학 지도의 실제
7. 기본교육과정 수학과 평가
Ⅲ. 수학과 지도 事例(사례)
1. 학생 인적사항 및 實態
2. 장단기 지도계획 및 평가
3. 지도 방법
Ⅰ. 정신지체아 수학학습의 이해
1. 정신지체아 수학교육의 연구 동향
1) 수 관념 및 수학 기초기술 (1970년대)
수학적 기초기술(Basic Skill)인 더하기, 빼기, 곱하기, 나누기와 같은 기초 사실(basic ...
정신지체아 수학과 지도
Ⅰ. 정신지체아 수학학습의 이해
1. 정신지체아 수학교육의 연구 동향
2. 수학교과의 特性
3. 정신지체아의 수학 학습 特性
4. 정신지체아의 수학 학습 장애의 原因
5. 수학과 지도와 관련한 학습theory
Ⅱ. 7차 교육과정 수학과의 이해
1. 제 7차 수학과 교육과定義(정의) 개정 방향
2. 7차 교육과정 수학과의 구조
3. 기본교육과정 수학과 성격과 목표(目標)
4. 기본교육과定義(정의) 수학과 내용체계 / 단계 및 영역별 목표(目標)
5. 수학과 지도 방법
6. 수학 지도의 실제
7. 기본교육과정 수학과 평가
Ⅲ. 수학과 지도 事例(사례)
1. 학생 인적사항 및 實態
2. 장?단기 지도계획 및 평가
3. 지도 방법
Ⅰ. 정신지체아 수학학습의 이해
1. 정신지체아 수학교육의 연구 동향
1) 수 관념 및 수학 기초기술 (1970년대)
수학적 기초기술(Basic Skill)인 더하기, 빼기, 곱하기, 나누기와 같은 기초 사실(basic fact), 기초적 수 관념, 동전세기 기술과 미지항의 문제해결력을 위해 목표(目標)나 Task 로 관념화하고, 이 Task 를 더 작은 하위 Task 로 나누고, 각 하위 요소를 숙달할 수 있도록 훈련활동을 개발하고, 마지막으로 한 요소로부터 다른 요소로의 전이와 상위 학습 전에 선수 학습이 성취될 수 있는 계열로 배열된 발달론적 교육과정 접근을 주로 하였다. 이는 발달에는 일정한 단계가 있고, 정신지체학생의 경우 발달 속도가 느리지만 발달 유형과 단계는 일반학생과 같다는 것에 기초한다.
교육방법으로 Task 分析(분석), 모델링, 강화, 피드백과 같은 학습원리와 새로운 관념이나 기술을 說明(설명) 하고, 통제된 연습에 의해 학생의 이해 정도를 평가하고, 교사의 안내에 따라 계속 연습하도록 격려하는 절차로 구성된 직접 교수 방법을 사용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