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쟁수업과 논쟁수업모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2 17:43
본문
Download : 논쟁수업과 논쟁수업모형.hwp
순서
I. 논쟁수업
1)논쟁수업이란?
2)논쟁수업의 교육적 중요성
II.논쟁문제란?
1.논쟁이란?
2.논쟁문제란?
3. 논쟁문제의 성립요건
III. 논쟁수업의 theory 적 기초
1.선행연구의 고찰
2. 가치analysis(분석) 의 문제와 사회의 기본가치
3. 교사의 역할
IV. 논쟁수업의 접근법
1. 문제해결 접근법(problem solving approach)
2. 공공문제 접근법(public issues approach)
3. 의사결정 접근법(aecision makig approach)
4. 도덕적 추론(moral reasoning approach)
5. 협동 학습 접근법(cooperative learning approach)
V.논쟁수업의 절차(교수단계/활동순서)
VI. 논쟁문제의 선정기준
VII. 논쟁 수업 모형
1. definition 및 특징
2. 절차
3. 적용방법(논쟁수업 모형 학습지도안)
4. 적용소감
서지사항
II.논쟁문제란?
1.논쟁이란
우리의 사회 생활 속에서 갈등이 사회적으로 표출되어 상반된 opinion이 구조화되어 대립될 때 이를 논쟁이라 한다.논쟁수업 , 논쟁수업과 논쟁수업모형사범교육레포트 ,
다.
* 논쟁문제의 발생Cause : 개인간, 집단간, 개인-집단간의 이해관계의 차이
2.논쟁문제란
사회적으로 찬성과 반대의 opinion이 나누어져 있고, 그 결정이 개인에게 influence을 주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사회의 다수에 관련되어 있으며, 여러 개의 선택 가능한 대안 중에서 어느 하나를 결정해야 하는 문제를 논쟁문제(controversial issues) 또는 공공문제(public iss…(생략(省略))
논쟁수업
Download : 논쟁수업과 논쟁수업모형.hwp( 37 )
논쟁수업과 논쟁수업모형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논쟁수업과 논쟁수업모형에 대한 글입니다. 이때 구조화된다는 것은 상반된 opinion이 각각 그 opinion을 지지하는 논리와 경험적 증거, 그리고 상당수의 지지자를 가진 가치들이 검토되어 나름대로의 설득력을 가진 사고체계를 갖춘다는 것을 의미한다.설명
논쟁수업과 논쟁수업모형에 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