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의 인지 theory(이론)적 관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5 18:41
본문
Download : 학습의 인지 이론적 관점.hwp
순서
다.
Download : 학습의 인지 이론적 관점.hwp( 38 )
학습의 인지 theory(이론)적 관점
레포트/인문사회
학습의 인지 이론적 관점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부호화는 정보처리 모델에서 가장 중요한 인지처리과정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부호화가 일어나지 않는다면 우리가 받아들이는 대부분의 정보가 단지 일시적으로 저장 되기 때문일것이다 새로운 정보가 장기기억속으로 부호화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유의미한 부호화가 이루어 져야 한다는 것이다. 만약에 전에 `…(省略)
학습의인지theory(이론)적관점1
학습의 인지 theory(이론)적 관점에 대해 조사한 자료(data)입니다.학습의인지이론적관점1 , 학습의 인지 이론적 관점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1. 심리학의 history적 變化(변화) 단계
2. 인지理論의 history적 배경
1) 형태주의 심리학
2) 형태理論의 생성
3) 형태주의 理論의 주요법칙
(1) 근접의 법칙(2) 유사의 법칙 (3) 폐쇄의 법칙 (4) 계속성의 법칙
4) 형태주의 심리학의 대표 理論들
(1) 통찰理論- Kohler (2) 장理論- Lewin (3) 잠재적 학습-Tolman
3. 정보처리 理論
1) 정보처리 理論이란?
2) 정보처리 理論의 구조.
(1) 정보저장소. ① 감각 등록기. ② 작동기억과 단기기억. ③ 장기기억
(2) 인지처리과정 ① 주의 집중 ② 지각 ③ 시연 ④ 부호화 ⑤ 인출
3) 정보처리理論의 교육적 함의
(1) 감각등록기 (2) 단기기억과 작동기억 (3) 장기기억 (4) 주의집중 (5) 지각
(6) 시연 (7) 부호화와 인출
∘정보의 유의미성을 높여 부호화의 처리 과정을 촉진시키는 수단.
(능동성, 조직화, 정교화, 기억술, 초인지)
4. 신경망 理論
1) 신경망 理論이란?
2) 신경망 理論의 구조
♡ 신경회로망이 내포하는 대표적인 여러 특징
♡ 신경회로망의 주요소
3) 신경회로망의 응용
4) 신경망理論의 교육적 적용
5) 정보처리 모델과 신경망 모델의 차이점
-장기기억 속에 존재하고 있는 기존의 정보에 새로운 정보를 연결하거나 연합하는 것으로, 작동기억에서 장기기억으로 정보를 이동시키는 과정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