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mus.co.kr 교육의 본질추구를 위한 학교경영 > primus6 | primus.co.kr report

교육의 본질추구를 위한 학교경영 > primus6

본문 바로가기

primus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의 본질추구를 위한 학교경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6 14:55

본문




Download : 교육의 본질추구를 위한 학교경영.hwp





우리나라처럼 자원 빈국에서 경제 개발을 추구하려고 했을 때, 어쩔 수 없이 인적 자원의 활용에 의존할 수밖에 없다. 즉, 교육을 통하여 어떤 인간상을 길러낼 것인가 하는 내면적 가치를 존중하는 것이다.



레포트/경영경제

교육의%20본질추구를%20위한%20학교경영_hwp_01.gif 교육의%20본질추구를%20위한%20학교경영_hwp_02.gif 교육의%20본질추구를%20위한%20학교경영_hwp_03.gif 교육의%20본질추구를%20위한%20학교경영_hwp_04.gif 교육의%20본질추구를%20위한%20학교경영_hwp_05.gif 교육의%20본질추구를%20위한%20학교경영_hwp_06.gif




교육의본질추구를위한학교경영





Ⅰ. 서 론

Ⅱ. 본 론

1. 교육의 본질
1) 교육의 본질이란
2) 교육의 기능
(1) 수단적 기능
(2) 본질적 기능
(3) 수단적 기능과 본질적 기능의 조화
3) 교육의 본질추구

2. 학교경영의 槪念 및 drawback(걸점)
1) 학교경영의 槪念
2) 학교경영의 drawback(걸점)
(1) 자율성의 측면
(2) 수월성의 측면
(3) 효율성의 측면
(4) 책무성의 측면

3. 교육의 본질추구를 위한 학교경영의 방향
1) 자율과 참여를 통한 교육의 주체성 회복
2) 참여의 교육체제 구축
(1) 실천 연구자로서의 교사
(2) 교육활동 지원체제
(3) 평가와 감시가 아닌 시범과 모범을 통한 전파
3) 대화와 교육담론의 형성
(1) 참여의 핵으로서의 대화
(2) 교육성 증진을 위한 실천적 교육담론의 형성과 대화의 장

Ⅲ. 결 론

교육에서 왜곡되는 현상이 나타나면, 으레 그에 대한 반성으로 교육의 본질 문제가 거론된다된다. 아울러 구매하시는 분들을 위해 예쁜 리포트표지도 첨부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현상은 학교 교육으로 하여금 입시위주의 교육으로 치닫게 하여 교육의 본질을 흔들어 놓고 있다 그 결과 교육과정을 정상대로 운영할 수 없게 되고, 따라서 학생의 자율성이나 창의성은 무시된 채 다만 교과서의 단편적인 지식에만 매달리는 정답형의 인간을 길러내게 하고 있다 장차 학생이 어떤 인간이 될 것인가에 대하여는 관심이 없고 오직 점수를 …(생략(省略))

설명

순서


`교육의 본질추구를 위한 학교경영`이라는 주제로 성심성의껏 작성한 보고서입니다. 인력 개발의 차원에서 사람을 쓸모 있게 키울 것인가, 아니면 폭넓은 인간화라는 차원에서 가치 있는 ‘사람됨’을 키울 것인가라고 할 때, ‘사람의 됨됨이’에 교육의 目標(목표)를 두는 것을 교육의 본질이라 할 수 있다

2) 교육의 기능

(1) 수단적 기능
교육의 수단적 기능이란 교육 외적인 목적을 실현하기 위하여 교육이 도구로 활용되는 비본질적인 것을 뜻한다.교육의본질추구를위한학교경영 , 교육의 본질추구를 위한 학교경영경영경제레포트 ,
교육의 본질추구를 위한 학교경영
`교육의 본질추구를 위한 학교경영`이라는 주제로 성심성의껏 작성한 보고서입니다. 그리고 그로 인한 지나친 교육열은 교육에서의 수단적 기능을 부추기는 데에 한 몫을 해왔다.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교육의 본질추구를 위한 학교경영.hwp( 35 )


다. 글자크기 11, 줄간격 160입니다. 교육의 기능이 국가 발전이나 경제 개발과 같이 사회적인 발전 지향이 아니라, 개인의 이기적인 수단으로 전락하게 되면 입신출세를 위한 하나의 도구가 되어버린다. 글자크기 11, 줄간격 160입니다. 즉, 교육 활동이 수단이 되어 경제 개발이나 국가 발전을 촉진시키려 하는 것과 같은 현상들이다.
최근 들어 adolescent(청소년)의 정서는 메마르고 윤리의식도 타락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과 도덕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교육의 위상을 바로잡아야 한다는 합의가 교육의 본질 추구로 모아지고 있는 것이다.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우리나라 교육에서 교육의 본질 문제가 심심찮게 대두되는 것도 여러 요인들로 인하여 교육의 왜곡 현상이 나타나는 데에서 비롯되는 것이다.
그렇다면 교육에서의 본질이란 무엇을 말하는 것인가? 그것은 바로 사람을 사람답게 키우는 것이다. 아울러 구매하시는 분들을 위해 예쁜 레포트표지도 첨부하였습니다.
Total 20,060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rimu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primu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