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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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22 0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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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고객지향성
고객지향성은 소비자지향성 또는 고객중심주의, 고객제일주의라고도 하며, 기업의 marketing 활동은 고객 또는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킴으로써 고객만족에 이르도록 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현대적 marketing 관념…(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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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다.
Ⅰ. 금융시장環境(환경)alteration(변화) (ⅰ)
1. 금융구조조정으로 금융산업 개편
2. 전통적 은행업의 퇴조 조짐
3. 금융marketing 의 중요성 부각
II. 금융marketing 의 특성(特性)
1. marketing 이념
2. 은행marketing 의 定義(정의)
3. 금융marketing 의 특성(特性)
4. 금융marketing 믹스strategy
III. 서민금고의 marketing strategy
1. 서민금고의 동향
2. 기본적인 금융상담기법
Ⅳ. 금융시장環境(환경)alteration(변화) (ⅱ)
1. 금융구조의 변혁
2. 겸업화 대형화의 확산
3. 전자금융시대의 전개
4. 금융포털서비스의 활성화
Ⅴ. marketing strategy
1. 릴레이션십 marketing strategy
2. 네트워크사회의 marketing
3. 금융기관의 FP체제 구축
Ⅵ. 21世紀의 금융 비전
1. 環境(환경)alteration(변화) 에 대응한 금융기업 strategy의 방향 모색
Ⅶ. 금융marketing alteration(변화)
1. alteration(변화) 와 아이디어를 불어넣어라
II. 금융marketing 의 특성(特性)
1. marketing 이념
기업의 marketing 활동에 있어서 하나의 활동지침 내지 경영이념으로서 marketing 이념을 들 수 있다 현대적 의미의 marketing 이념은 일반적으로 고객지향성, 전사적 또는 통합적 관점에서 marketing 기능을 수행, 수익성 목표(goal)의 지향 등을 들고 있으며 최근에 이르러는 여기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추가하기도 한다. 이러한 고객지향의 marketing 이념은 1970년대 이후 전 세계적으로 널리 보급되어 marketing 활동의 최상위 이념으로 자리잡게 되기에 이르렀다. 고객지향성은 고객의 욕구를 먼저 파악하고 이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는 것이며, 이를 통해 기업은 성장과 발전을 이룩해 나갈 수 있다는 것이다.
(2) 전사적 또는 통합적 marketing
marketing 관념의 도입초기인 전통적 marketing 관념 하에서는 기업경영활동이 독립적으로 수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