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RT] [유아교육학] 유아교육평가(본문 축소판 포함-2pag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2 08:52
본문
Download : 유야교육평가.hwp
③평정척도
* 임재택의 유아 교육 현장에서의 평가
◎유아교육평가
3) 평가의 목적
(4) 프로그램(program]) 평가
②교사 제작 검사
(4) 유아 작품 분석
*본문<축소판>-2page.
(5) 총괄평가
1) 평가의 중요성
(1)양적 평가와 질적 평가
① 일화기록
1) 평가의 중요성
(1)관찰법
이와 같은 유아 교육의 평가 목적들을 토대로 정리(整理) 해 보면, 유아 교육 평가는 유아 교육과 관련된 모든 활동을 대상으로 있는 사실을 있는 그대로 파악-기술해야하며, 유아들의 전인적 성장과 발달에 도움을 주기 위한 유아 교육 프로그램(program]) 전체의 효율성을 밝히는 데 목적을 두고 있으나 궁극적으로 유아 교육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들, 즉 유아, 부모, 교사, 유아 교육 기관 종사자,
①유아에 대한 평가
<평정척도의 예>
4) 평가 유형
유아교육, 유아교육평가, 평가, 평가방법, 유아교육평가유형, 유아교육평가목적, 유아교육평가정희, 영유아프로그램
열심히 조사한 자료입니다.
둘째, 유아 교육의 목표가 제대로 성취 되었는지의 여부를 밝혀 유아교육 활동의 전반적인 과정을 개선하기 위해서 필요하다.
◎유아교육평가
② 유아 교육 기관의 環境
5) 평가 내용
◎절대평가
(3)부모평가
평가란 교육의 전반적인 과定義(정의) 효율성을 판단하고 선택하는 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유아 교육의 질적 개선이라는 목표 아래 유아 교육 기관 평가 인증 제도의 실시 검토나 시범 유아 교육 기관 선정과 같은 조치를 통해 유아 교육 기관의 질적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과제명: 유아교육평가에 대하여 조사하여 레포트 제출하시오. *상세분류: 영유아프로그램
<행동 목록의 예>
① 평가 내용
(2)상대 평가와 절대 평가
◎상대평가
*표지-1page.
* 임재택의 유아 교육 현장에서의 평가
<일화기록의 예>
② 행동 목록
(1) 유아 평가
(5) 교육 環境 평가① 가정環境
[유아교육학] 유아교육평가(본문 축소판 포함-2page)
<본문일부>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평가의 定義(정의)
*상세분류: 영유아program
셋째, 유아 교육 기관에 자녀를 보내고 있는 부모들은 자신들의 투자와 노력에 대한 效果(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4) 형성평가
②기관에 대한 평가
첫째, 유아 교육 평가는 교육 목표 달성도를 알아보는 과정이다.
*8본문-9page.
Download : 유야교육평가.hwp( 43 )
/
유아 교육 평가는 결과에 기초한 능력 위주의 평가가 아니라 과정에 기초한 질적 평가방법을 통해 유아의 발달을 도와줄 수 있는 평가이어야 한다.
<목차>

다.
셋째, 유아의 생활 지도와 정치에 필요한 기초 자료(資料)를 제공한다. 또한 유아의 전인적 성장과 발달을 돕는 데 적저한지, 본래 의도한 유아교육 목표가 어느 정도 달성되었는지 등에 관한 자료(資料)와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유아교육 활동의 질적 수준과 效果(효과)를 평가하는 것이어야 한다.
(3) 면담법
(2)교사 평가
둘째, 유아가 발달하고 있다는 증거를 제시해 주고, 부모와 교사와의 효율적인 의사소통에 效果(효과)적인 자료(資料)를 제공한다.^^
둘째, 유아 교육 평가는 유아를 과학적으로 이해하는 수단이다.
순서
3) 평가의 목적
셋째, 유아 교육 평가는 유아 교육 및 교사를 평가하는 과정이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5)포트폴리오
열심히 조사한 data(자료)입니다.
6) 평가방법
첫째, 유아 교육 프로그램(program]) 의 목적과 목표 달성을 위해 유아의 현재 상태와 변화 과정을 파악한다.
설명
*Task 명: 유아교육평가에 대하여 조사하여 report 제출하시오.
② 평가절차
* 유아 교육 기관의 교사를 평가할 때에 사용하는 최소한의 내용
①표준화 검사
*교육부에서 제시한 유아교육 기관에서 유아를 평가할 때 유의할 점
<유아교육평가축소판>-2page
2) 평가의 定義(정의)
(2) 검사법
첫째, 유아 평가는 유아들에게 점수나 등급을 매겨 우수한 유아와 열등한 유아를 구분-선발하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유아 개개인의 전인적 성장-발달을 도와주는데 있다. 유아 교육 평가에 대한 강조는 유아 교육의 效果(효과)를 증진시키고, 유아 교육 프로그램(program]) 및 유아 교육 環境의 질적 개선 토모에 필수적인 과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