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strategy] 카카오톡의 마케팅과 성공요인 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13 10:07
본문
Download : 카카오톡 성공요인.hwp
설명
[참고資料]
2. environment(환경) analysis
7. 카카오톡 평가
(3) 해외 진출
(3) Positioning
카카오톡의 마케팅과 성공요인 分析(분석)에 대한 資料입니다. 카카오톡은 현재 자국민과 외국인을 포함한 총 사용자 수가 4.000만 명을 넘고, 일일 오가는 메시지 개수가 10억 건이 넘는 필수 메신저 어플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스마트폰용 메신저 Application 카카오톡은 벌써 중동 5개국 app store에서 무료 어플리케이션(이하 앱)부문 1위에 올랐다. 카카오톡은 인지도가 계속 높아지면서 유럽, 미국으로 진출 예정이며, 해외시장에서 더욱 큰 성과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된다. 2010년 12월 쿠웨이트, 아랍에future(미래)이트,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등 5개국 App store어서 무료 app 다운 1위를 차지하였다. 카카오톡 출현 전에 해외에서는 왓츠앱이 큰 인기를 끌고 있었다. 또한 각종 Mobile Contents 상을 수상했고, 해외 매출도 급격히 증가했다.
(1) 선점우위
5. 4P analysis
(3) Opportunity
www.dt.co.kr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 애플리케이션의 성공은 스마트폰의 확산 초기부터 예견돼왔다. PC의 메신저는 단지 메신저일 뿐이지만, 스마트폰에서의 메신저는 SMS 기능을 대체할 수 있다 왓츠앱을 이용함으로써 SMS 비용을 명백하게 절약할 수 있기 때문에, 왓츠앱은 유료 앱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필수적으로 이용하는 앱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 카카오톡은 국내 최초로 세계시장에서 인정받은 어플리케이션이다. [참고자료] www.kakao.com/talk blog.kakao.com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경영strategy] 카카오톡의 마케팅과 성공요인 分析(분석)
www.munhwa.com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Strength

(2) Price
(3) Place
www.fnnews.com
4. STP analysis
(4) Promotion
(2) 서비스 차별화
(3) 경쟁 environment(환경) analysis
www.lgeri.com
blog.kakao.com
Download : 카카오톡 성공요인.hwp( 95 )
순서
(1) SNS environment(환경) analysis
카카오톡은 무료로 스마트폰 사용자들 간 그룹 채팅 및 1:1 채팅을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4) Threat
(2) Targeting
3. SWOT analysis
www.kakao.com/talk
(1) Product
다. 카카오톡은 아주 적절한 타이밍에 출시됐을 뿐만 아니라 거기에다 무료로 제공됨으로써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 수의 증가와 거의 궤를 같이 하면서 결국 1등의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다. 이런 종류의 메신저 애플리케이션은 앱을 설치한 이용자들의 전화번호를 기반으로 연결이 되기에 많은 사람들이 설치를 하면 할수록 강력한 네트워크 효율를 발휘한다. 그에 따라 스마트폰이 일찍이 보급된 해외에서는 왓츠앱이 대세가 되지만 스마트폰의 보급이 늦은 국내에서는 그 자리가 무주공산이었다.
(2) Weakness
www.etoday.co.kr
(4) Positioning Map
www.mk.co.kr
1. 카카오톡 intro
(2) 스마트폰 environment(환경) analysis
www.hankyung.com
www.edaily.co.kr
(1) Segmentation
www.seri.org
카카오톡 페이스북 , 카카오톡 트위터 구글 , sns 소셜네트워크 , 소셜네트워크서비스 , 스마트폰 애플 아이폰
6. 성공요인 analysis
카카오톡의 마케팅과 성공요인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또한 문자 뿐만 아니라 사진, 동영상, 연락처, URL링크 등의 멀티미디어를 첨부 할 수도 있다 ‘전 세계 어디서나 무료로 즐기는 1:1 및 그룹채팅’과 ‘해외로 뻗어나가는 카카오 TALK’이라는 모토를 가지고 우리나라 뿐 아니라 해외 스마트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프리웨어로 제공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