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벤션의 유치와 관광산업의 활성화plan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3-25 11:37
본문
Download : 컨벤션관광63매.hwp
..많은관심 바랍니다...많은관심 바랍니다.(각주,인용문 있음) , 컨벤션의 유치와 관광산업의 활성화방안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컨벤션 컨벤션관광 관광산업 컨벤션센터






컨벤션,컨벤션관광,관광산업,컨벤션센터,경영경제,레포트
다. 지구촌시대를 맞아 세계는 점점 하나의 생활권으로 개편되고 있는 가운데, 지역단위, 국가단위, 권역단위의 교류와 협력이 더욱 활발해 질
<컨벤션의 유치와 관광산업의 활성화대안 연구>
목 차
제 1장 서 론
제 1절 연구의 배경
제 2절 연구의 목적
제 2장 컨벤션의 present condition
제 1절 컨벤션의 정이 및 분류
1. 컨벤션의 정이
2. 컨벤션의 분류
제 2절 우리나라 컨벤션의 present condition
1. 우리나라 컨벤션의 개최
2. 우리나라 컨벤션의 시설
제 3절 세계의 컨벤션
1.싱카폴의 컨벤션 유치
2.Japan의 컨벤션 유치
3.미국의 컨벤션 유치
제 3장 컨벤션에 따른 관광산업의 활성화
제 1절 컨벤션의 特性
1. 국제회의의 기본特性
2. 국제회의의 학문적 特性
제 2절 SWOT 분석
1. SWOT 분석
2. 未來 戰略
제 3절 컨벤션 개최의 관광파급효능
제 4장 problem(문제점) 및 발전 방향
제 1절 컨벤션의 problem(문제점)
제 2절 해결대안
1. 국가적 차원의 컨벤션 산업대책
2. 기업적 측면의 컨벤션 산업대책
제 5장 結論(결론)
bibliography
표 목 차
(표 2-1) 한국의 국제회의 개최present condition
(표 2-2) 서울의 개최present condition
(표 2-3) 연도별 국제행사 개최present condition
(표 2-4) 월별 국제행사 개최present condition
(표 2-5) 시ㆍ도별 국제행사 개최present condition
(표 2-6) 전체 참가자 규모별 국제회의 개최present condition
(표 2-8) 장소 유형별 국제회의 개최present condition
(표 2-9) 장소별 국제회의 개최present condition
(표 2-10) 주제별 국제회의 개최present condition
(표 2-11) 주제별, 시ㆍ도별 국제회의 개최present condition
(표 2-12) 규모별 국제회의시설present condition
(표 2-13) 서울의 국제회의시설present condition
(표 2-14) 부산 국제회의시설present condition
(표 2-15) 대구 국제회의시설present condition
(표 2-16) 경주 국제회의시설…(To be continued ) present condition
(표 2-17) 제주 국제회의시설present condition
(표 2-18) 기타 지역 국제회의시설present condition
(표 2-19) 국내 전시장 present condition
(표 2-20) 국내 전문국제회의시설 건립(추진) present condition
(표 2-21) TCVB의 사업분야 개요
(표 2-22) 미국 주요 컨벤션센터의 건립주체별
(표 2-23) 대륙별 국제회의 개최present condition
(표 2-24) 주요국가 국제회의 개최present condition
(표 2-25) 주요도시 국제회의 개최present condition
(표 3-1) 컨벤션 개최의 경제적 파급효능
(표 3-2) 1995년 한국개최 컨벤션 참가 외국인 소비액 present condition
( 표3-3) 관광자와 국제회의 참가자의 비교
제 1장 서 론
제 1절 연구의 목적 및 배경
the twenty-first century 뉴밀레니엄을 맞아 세계는 빛의 속도로 빠르게 변하고 있으며, 관광객의 수요와 취향도 종전과는 크게 다른 양상으로 변하고 있따 누리망 의 급속한 보급으로 관광객들은 이제 다양한 관광정보를 스스로 분석하여 선택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에 따라 관광산업의 무게중심이 과거 공급자 중심에서 수요자 중심으로 빠르게 변해가고 있따 관광산업이 누리망 시대, 디지털혁명시대를 맞아 산업의 구조와 서비스 내용 면에서 근본적인 變化가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컨벤션산업은 지식기반 관광산업으로서 새로운 각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제 1장 서 론
제 1절 연구의 배경
제 2절 연구의 목적
제 2장 컨벤션의 present condition
제 1절 컨벤션의 정이 및 분류
1. 컨벤션의 정이
2. 컨벤션의 분류
제 2절 우리나라 컨벤션의 present condition
1. 우리나라 컨벤션의 개최
2. 우리나라 컨벤션의 시설
제 3절 세계의 컨벤션
1.싱카폴의 컨벤션 유치
2.Japan의 컨벤션 유치
3.미국의 컨벤션 유치
제 3장 컨벤션에 따른 관광산업의 활성화
제 1절 컨벤션의 特性
1. 국제회의의 기본特性
2. 국제회의의 학문적 特性
제 2절 SWOT 분석
1. SWOT 분석
2. 未來 戰略
제 3절 컨벤션 개최의 관광파급효능
제 4장 problem(문제점) 및 발전 방향
제 1절 컨벤션의 problem(문제점)
제 2절 해결대안
1. 국가적 차원의 컨벤션 산업대책
2. 기업적 측면의 컨벤션 산업대책
제 5장 結論(결론)
bibliography
표 목 차
(표 2-1) 한국의 국제회의 개최present condition
(표 2-2) 서울의 개최present condition
(표 2-3) 연도별 국제행사 개최present condition
(표 2-4) 월별 국제행사 개최present condition
(표 2-5) 시ㆍ도별 국제행사 개최present condition
(표 2-6) 전체 참가자 규모별 국제회의 개최present condition
(표 2-8) 장소 유형별 국제회의 개최present condition
(표 2-9) 장소별 국제회의 개최present condition
(표 2-10) 주제별 국제회의 개최present condition
(표 2-11) 주제별, 시ㆍ도별 국제회의 개최present condition
(표 2-12) 규모별 국제회의시설present condition
(표 2-13) 서울의 국제회의시설present condition
(표 2-14) 부산 국제회의시설present condition
(표 2-15) 대구 국제회의시설present condition
(표 2-16) 경주 국제회의시설present condition
(표 2-17) 제주 국제회의시설present condition
(표 2-18) 기타 지역 국제회의시설present condition
(표 2-19) 국내 전시장 present condition
(표 2-20) 국내 전문국제회의시설 건립(추진) present condition
(표 2-21) TCVB의 사업분야 개요
(표 2-22) 미국 주요 컨벤션센터의 건립주체별
(표 2-23) 대륙별 국제회의 개최present condition
(표 2-24) 주요국가 국제회의 개최present condition
(표 2-25) 주요도시 국제회의 개최present condition
(표 3-1) 컨벤션 개최의 경제적 파급효능
(표 3-2) 1995년 한국개최 컨벤션 참가 외국인 소비액 present condition
( 표3-3) 관광자와 국제회의 참가자의 비교
제 1절 연구의 목적 및 배경
the twenty-first century 뉴밀레니엄을 맞아 세계는 빛의 속도로 빠르게 변하고 있으며, 관광객의 수요와 취향도 종전과는 크게 다른 양상으로 변하고 있따 누리망 의 급속한 보급으로 관광객들은 이제 다양한 관광정보를 스스로 분석하여 선택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에 따라 관광산업의 무게중심이 과거 공급자 중심에서 수요자 중심으로 빠르게 변해가고 있따 관광산업이 누리망 시대, 디지털혁명시대를 맞아 산업의 구조와 서비스 내용 면에서 근본적인 變化가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컨벤션산업은 지식기반 관광산업으로서 새로운 각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지구촌시대를 맞아 세계는 점점 하나의 생활권으로 개편되고 있는 가운데, 지역단위, 국가단위, 권역단위의 교류와 협력이 더욱 활발해 질 것으로 보이며, 다양한 비government 기구(NGO)의 활동이 활발해 짐에 따라 민간시 민 단체들의 국제적인 연대와 협력활동도 크게 늘어나게 되어 컨벤션산업의 수요가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관광산업의 꽃이라는 의미는 국제회의 참가자가 지출하는 직접소비액이 일반관광객보다 높을 뿐만 아니라 식음료 공급업체, 수송업체, 통번역업체, 인
정성껏 준비하였습니다.(각주,인용문 있음)
설명
순서
Download : 컨벤션관광63매.hwp( 79 )
컨벤션의 유치와 관광산업의 활성화plan 연구
레포트/경영경제
정성껏 준비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