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의 질문 戰略을 유형별로 설명(explanation)해 보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21 16:26
본문
Download : 교사의 질문 전략을 유형별로 설명해.hwp
특히 교사가 집단 활동을 하는 중에 유아와 나누는 언어적 상호작용의 대부분은 교사의 질문으로부터 시작된다. 즉 교사는 유아들에게 질문을 함으로써 유아와
Ⅰ 서론
Download : 교사의 질문 전략을 유형별로 설명해.hwp( 74 )
유아는 주변세계 및 현상에 대해 많은 호기심을 갖고 있으며 교사에게 궁금한 것을 많이 질문한다.
일반적으로 교사가 집단 활동에서 활용하는 질문 strategy을 유형별로 살펴보면 다음 표와 같다.
순서
설명
Ⅰ 서론
Ⅰ 서론 Ⅱ 본론 1. 질문(발문)의 정의 2. 교사의 질문 전략 유형 및 그 예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유아는 주변세계 및 현상에 대해 많은 호기심을 갖고 있으며 교사에게 궁금한 것을 많이 질문한다. 교사는 유아가 자신의 호기심을 표현하고 탐색할 수 있도록 질문에 적절한 언어로 반응할 수 있어야 하는데 이러한 과정에서 교사가 유아에게 질문하고 언어적으로 상호작용하는 방법에 따라 유아의 사고 수준이 질적으로 달라질 수 있따 특히 교사가 집단 활동을 하는 중에 유아와 나누는 언어적 상호작용의 대부분은 교사의 질문으로부터 처음 된다 질문 혹은 발문이란 교사가 학생들의 학습 활동을 위해 제기하는 물음으로 유아가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유아들은 교사가 던지는 질문에 따라 자신의 학습을 평가하고 조절해 나갈 수 있따 즉 교사는 유아들에게 질문을 함으로써 유아와
Ⅰ 서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교사의 질문 strategy 유형 및 그 예시
1. 질문(발문)의 定義(정의)
1. 질문(발문)의 정의(定義)
Ⅱ 본론
2. 교사의 질문 strategy 유형 및 그 예시
교사의 질문 전략 유형, 교사의 질문, 교사의 발문, 교사의 질문 전략
Ⅱ 본론
Ⅳ 출처
2. 교사의 질문 戰略 유형 및 그 예시
교사의 질문 戰略을 유형별로 설명(explanation)해 보시오.




Ⅲ 結論
Ⅳ Reference List
Ⅲ 結論(결론)
다. 유아들은 교사가 던지는 질문에 따라 자신의 학습을 평가하고 조절해 나갈 수 있다. 질문 혹은 발문이란 교사가 학생들의 학습 활동을 위해 제기하는 물음으로 유아가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교사는 유아가 자신의 호기심을 표현하고 탐색할 수 있도록 질문에 적절한 언어로 반응할 수 있어야 하는데 이러한 과정에서 교사가 유아에게 질문하고 언어적으로 상호작용하는 방법에 따라 유아의 사고 수준이 질적으로 달라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