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w] 창의성 신장을 위한 과학교육의 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27 03:03본문
Download : 창의성 신장을 위한 과학교육의 방향.pptx
2) 통합적 탐구기능(IPS)
자율탐구를 위한 실험설계 능력을 갖게 한다.실험결과/기타
순서
창의성,신장,위한,과학교육,방향,기타,실험결과
창의성 신장을 위한 과학교육의 방향 , 창의성 신장을 위한 과학교육의 방향기타실험결과 , 창의성 신장 위한 과학교육 방향
설명
창의성 신장을 위한 과학교육의 방향






창의성 신장을 위한 과학교육의 방향
_SLIDE_1_
창의성 신장을 위한 과학교육의 방향
_SLIDE_2_
INDEX
현재의 과학교육
나아가야 할 방향
_SLIDE_3_
현재의 과학교육
_SLIDE_4_
현재의 과학교육
나아가야 할 방향
입시위주의 교육으로 인한 주입식 강의
2. 생각 및 참여 기회 부족
3. 현실에 대입이 어려운 책 속의 교육
창의성 저해
_SLIDE_5_
나아가야 할 방향
_SLIDE_6_
02
03
01
현재의 과학교육
나아가야 할 방향
1. 조별활동을 통한 학생참여기회 확대
2. 답이 정해져 있지 않은 열린 토의
3. 과학적 가치관 정립을 위한 논술교육
4. 과학 theory(이론)의 현실 대입
5. 재미있는 과학적 경험 만들기
_SLIDE_7_
나아가야 할 방향
1. 토론
_SLIDE_8_
03
① 토론
현재의 과학교육
나아가야 할 방향
02
01
예) CNP 활용수업
`구성요소`
1) Curiosity Note(CN)
일상생활 속에서의 과학적 문제발견 능력 개발, 개인적 문제해결
과정을 통한 과학적 사고력이 심화된 과학적 지식 습득의 특징을
가진다.
3) 탐구적 과학 글쓰기(SWH)
토론을 통해 탐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글쓰기를 통해 사고의
change(변화)를 정리(arrangement)할 수 있따
_SLIDE_9_
현재의 과학교육
나아가야 할 방향
02
03
01
_SLIDE_10_
나아가야 할 방향
2. 논술
_SLIDE_11_
② 논술
- 상상력은 여러 분야의 지식과 접목되었을 때
가능한 능력, 따라서 독서를 요하는 문제 제시
- 가치판단과 접목시킨 주제 제시
- 자신의 과학적…(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창의성 신장을 위한 과학교육의 방향.pptx( 57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