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지향적 광고의 본질과 특징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18 04:19본문
Download : 소비지향적 광고의 본질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시오.hwp
마케터는 커뮤니케이션의 전 과정을 잘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
메시지는 전달자의 의도를 상징적으로 표현한 부호화로 표현된다 그러므로 부호화된
메시지를 수신자가 제대로 이해하는 해독화 작업이 efficacy적으로 이루어져야 커뮤니케이션
의 목적이 제대로 달성될 수 있다아 발신자가 의도한대로 수신자가 메시지를 해석하는 것
이 성공적인 커뮤니케이션이겠지만, 기업이 의도한대로 소비자가 해석한다는 것은 생각만
큼 쉽지 않다.설명
소비지향적 광고의 본질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시오 , 소비지향적 광고의 본질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시오경영경제레포트 , 소비지향적 광고 본질과 특징 대해 설명하시오
소비지향적 광고의 본질과 특징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Download : 소비지향적 광고의 본질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시오.hwp( 96 )
소비지향적 광고의 본질과 특징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소비지향적 광고의 본질과 특징에 대해 설명(說明)하시오
* 소비자지향적 광고
1) 소비자지향적 광고의 본질
기업은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신제품이나 기존 브랜드, 자사에 대한 호의적
인 태도, 판매 촉진, 구매 의사 등 많은 소비자들의 reaction(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다아 이런 반
응을 보다 efficacy적으로 유발하기 위해서는 기업은 소비자에게 기업 및 제품에 대한 정보
를 efficacy적으로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 발신자는 수신자에게 메시
지를 전달하는데, efficacy적인 메시지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커뮤니케이션 목표(goal), 표적 청중,
매체의 특성(特性)을 고려해야 한다. 기업은 광고(advertising), 판매촉진(sales Promo-
tion), 공중관계(PR : Public Relations), 전시 marketing (exhibition marketing) 등을 매개로
하여 marketing 커뮤니케이션을 efficacy적으로 실시할 수 있다아
efficacy적인 marketing 커뮤니케이션을 위해서는 기업과 소비자 간의 커뮤니케이션 과정이
원활해야 한다. 커뮤니케
이션 과정에는 정보의 발신자와 수신자가 있고, 커뮤니케이션 채널이 있다아 발신자는 기
업이나 정보 전달 의사를 가진 주체이며, 수신자는 발신자가 메시지를 전달하려고 하는
대상 즉, 표적 청중(target audience)이나 표적 고객을 말한다. 이 과정에서 마케터는 잡음을 주의해야 하는데 이는 발신자의 의도가 왜
곡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기업은 소비자가 상징의 의미를 잘 알 수 있도록 메시지
의 상징을 개발하는 세…(skip)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소비지향적,광고,본질과,특징,대해,설명하시오,경영경제,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