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령 전 정신지체 아동의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7 04:27
본문
Download : 학령 전 정신지체 아동의 교육.hwp
청각 기술로는 청각 변별, 청각 분류 등이…(투비컨티뉴드 )
다.
백은희 교수님의 저작 `정신지체`라는 책에서 학령 전 교육 부분을 발표수업하기위해 정리한 내용입니다.학령전정신지체교육(이정범) , 학령 전 정신지체 아동의 교육의약보건레포트 ,
설명
순서
Download : 학령 전 정신지체 아동의 교육.hwp( 12 )





학령 전 정신지체 아동의 교육
레포트/의약보건
학령전정신지체교육(이정범)
,의약보건,레포트
백은희 교수님의 저작 `정신지체`라는 책에서 학령 전 교육 부분을 발표수업하기위해 정리(arrangement)한 내용입니다. 필요한 학부생과 대학원생은 다운받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관념의 선정 : 학습의 용이성 및 기능적 유용성의 관점에서 선정
- 교수 방법 : 주로 단원중심접근법을 사용하며 이는 주제 중심으로 관념을 교수하는 것으로, 아동에게 흥미 있고 기능적인 주제를 선정하여 개별적 교육목표(目標)를 세워 교수하는 것
- 관념 교수에서의 유의점 : 맞추기, 분류, 구체화 및 명명을 배우기 위해서는 처음에는 아동 앞에 제시되는 선택물의 수는 작게 하고, 선택물 간의 차이는 크게 하여야 함.
3) 학습 준비 기술 교수
- 읽기 준비 기술 : 읽기 준비 기술은 듣고 읽은 것을 이해하는 능력이다.
없음
Ⅱ. 교수 영역별 지도법
1. 인지 교수법
1) 인지와 탐구활동
- 인지란 : 주의, 변별, 모방, 공간 관계 및 시간 관계에 대한 지식, 분류(관계, 속성, 종류별), 인과관계, 주체성, 추론
- 탐구활동 : 아동이 가능한 한 여러 가지 방식으로 물체들을 조작하도록 하는 것
2) 관념 교수 : 관념이란 사물, 사건, 사상, 상징 등을 분류화 하는 것으로, 관념 교수를 위해서는 속성에 따라 사물들을 분류하는 해결해야할문제가 주로 사용되며, 이러한 분류는 관념과 관련된 속성의 이해가 필요하다. 필요한 학부생과 대학원생은 다운받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