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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조사론 공통>양적 조사를 수행한 논문이나 보고서 중 하나를 선정하여 資料수집 및 分析(분석)에 대해 비판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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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5-01 0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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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과단원과 학습goal(목표) 에 맞게 실제 학습을 한 후 교사의 사후활동을 통하여 활용성과를 도출해 낸다. 그래서 본 고에서는 좀 더 실질적이고 흥미있는 수업을 통해 향토 지history(역사) 회 文化(culture) 재 data(자료), 특히 그 고장의 누각, 정자 등을 사용하여 쓰기학습의 효능도 높이고 향토에 대한 애향심도 가지도록 하고 있다. 결국 고장 文化(culture) 재 data(자료) 활용을 통한 쓰기 학습은 학생들에게 매우 흥미있게 다가왔으며 학습의 효능 또한 괄목할 만 했다. 하지만 여기서 더욱 중요한 것은 현장학습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남다른 교사의 열성이 있어야 하고, 소요되는 경제적.시간적인 노력이 많으므로 자치단체나 국가적 차원에서 교사에게 경제적 시간적으로 뒷받침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먼저 교육과정에 따른 4.5.6학년의 교육과정을 分析하여 쓰기 학습 단원의 구성내용을 알아보고그 학습에 이용할 文化(culture) 재 data(자료)를 조사하여 일자나 준비물을 포함한 조사일정표를 제작한 후 실제 현장조사에 들어간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쓰기 학습에 대해 더욱 긍정적 사고를 가지게 되었다. 즉 고장의 文化(culture) 재 data(자료)를 교재화하여 교과 학습에 활용함으로써 표현 능력 신장과 향토 교육이라는 두 가지 효능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다.
- 교육학과 3학년 사회복지조사론 공통 참고資料입니다
4. 연구 방법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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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tle(제목)-고장 文化(culture) 재 data(자료)활용을 통한 고학년 쓰기지도 연구 (박기룡)출처:국어교육, 1997, 2

title(제목)-고장 文化(culture) 재 data(자료)활용을 통한 고학년 쓰기지도 연구
3. 연구 대상

사회복지,사회복지조사론,양적조사,양적조사논문,자료수집및분석에대한비판
양적연구 논문 1>

교육학과 사회복지론-3478_01_.jpg 교육학과 사회복지론-3478_02_.jpg 교육학과 사회복지론-3478_03_.jpg 교육학과 사회복지론-3478_04_.jpg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1. 전체 내용 요약

2. 연구 목적
- 교육학과 3학년 사회복지조사론 공통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1. 전체 내용 요약
<사회복지조사론 공통>양적 조사를 수행한 논문이나 보고서 중 하나를 선정하여 資料수집 및 分析(분석)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의하시오

다. 5. data(자료)수집 및 分析에 대해 비판


양적연구 논문 1>

- 다양한 資料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사회 변화로 전자매체에 익숙한 학생들이 생각하기를 싫어하고, 편리한 것만 추구하는 등의 影響(영향)을 받아 요즘 학생들은 쓰기 공부를 무척 싫어하는 것이 현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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