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과 소니의 광고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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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1-23 0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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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38년 창립된 삼성은 초창기부터 지난 1998년까지 50년간을 `사업보국`,`인재제일`, `합리추구`라는 세 가지의 모토를 경영이념으로 삼아 국내를 처음 으로 해외로 까지 광범위하게 사업을 펼쳐 나갔습니다.
또 삼성인의 정신은 ‘고객과 함께 세계에 도전하여 future 를 창조한다’입니다.
따라서 지난 1993년 제 2 創業(창업) 5주년을 기념해 그룹의 브랜드 규정를 새로 바꾸고 경영 이념도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 사회에 공헌한다’로 바꾸었습니다. 이는 국제 사회인으로서의 사명을 알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최대로 발휘하여, future 를 개척하고 인류의 발전에 기여하는, 창의적이고 상호 교류가 가능한 “열린 사고”의 인재와, 삼성이 추구하는 기술인 인간의 행복과 인류의 풍요로운 삶을 실현해 나갈 수 있는 참다운 기술을 바탕으로 결국 단기적인 이익에 연연하지 않고 인류의 발전과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 내겠다는 야심찬 의지인 것입니다.
사훈 : 소니정신
순서
다. 인류 사회에 공헌하는 성공적인 길은 인재와 첨단 기술을 어떻게 운용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고객과 함께 한다’ ‘세계에 도전한다’ ‘future 를 창조한다’. 이 세 가지 정신이 삼성인의 행동 강령이며 굳건한 다짐입니다.
소니
공유가치(Shared value)
소니의 경영이념은 인간 존중으로서의 사원과 경영인이 회사의 운명을 함께 할 수 있는 분위기를 …(투비컨티뉴드 ) 조직 내에 창출하는 것만이 성공적인 경영의 토대가 된다고 믿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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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경영이념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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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매출액
5. 사회공헌
6. 서로를 바라보는 시선
기업의 경영이념은 그 기업이 현재 추구하는 방향과 future 에 그 기업이 무엇을 추구하는가를 보여주는 강력한 의미를 함축하고 있습니다. 삼성인은 항상 이 정신을 가슴과 머리에 담고 살아갈 것입니다.
삼성은 다양한 기업의 사회 활동을 통해 인류의 공동 번영을 추구하는 데 부단의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지난 50여년 간 삼성은 비약적인 성장을 계속하였지만, 급속하게 변하는 세계 경제의 조류와 선진기업과의 경쟁을 통한 초일류기업 달성을 위해서는, 기업의 경영 이념도 보다 구체적이고 해외 지향적으로 변모할 필요를 느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