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조사방법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17 10:19
본문
Download : 매체조사방법론.doc
또한 맥월드(MacWorld)라는 컴퓨터 잡지의 표적 시장이 컴퓨터를 소유한 남자들이고 타겟 열독률이 7%라면 `컴퓨터를 소유한 남자들 가운데 7%의 열독률(rating)`을 가지고 있다고 定義(정이)될 수 있다
일반적으로 Rating은,
가) 매체 비이클의 효과(效果)를 평가하는 기준, 그리고
나) 베타이항분포(beta binomial distribution)와 같은 매체모델을 이용하여 도달률, 빈도, GRP를 추정할 때 기본 입력자료(資料)로 사용되어 진다.
잡지 Rating의 측정(測定) 은 정독조사법과 최근호 조사법을 가장 많이 사용한다.[Marketing,Survey]매체조사방법론 , 매체조사방법론경영경제레포트 ,
1. Rating Point와 Rating의 이해
2. 도달률, 빈도, GRP의 이해
3. 도달률과 빈도를 넘어서: 효과(效果)적 도달률과 빈도분포의 이해
4. 효율성을 나타내는 定義(정이) 들: CPM, CPRP
5. 기타 定義(정이) 들: 사용률, 점유율, 발행부수, 커버리지, 컴포지션
1. Rating Point와 Rating의 이해
1) Rating point와 rating
Rating Point는 일 퍼센트(1%)의 표적 그룹을 말하며 특정 비이클의 Rating Points의 합을 Rating이라고 한다. 그러나 인쇄매체의 경우 Rating이란 용어보다 구독률과 열독률이란 용어를 주로 사용한다.
2) Rating의 측정(測定) 방법
가) 인쇄매체:
신문 독자의 수를 조사하기 위하여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전일구독조사법(yesterday reading technique)이다. 예를 들어 서울에서 MBC 뉴스데스크의 가구시청률(household rating)이 20%라면 이것은 서울에 거주하는 총 가구의 20%가 그 program을 보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Rating은 개인, 가구, 지리적 시장, 인구통계적 特性(특성), 제품사용량, 소유권과 같은 다양한 방법으로 定義(정이)되며 가구(household) 및 타겟(target) rating으로 나누어 진다.
제일기획의 ACR조사에서 이 방법을 사용한다. Rating은 TV매체의 경우 시청률, 라디오 매체의 경우 청취율을 말한다.
본 자료는 매체조사방법론에 대해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전일구독조사법은 조사대상자를 대상으로 어제 하루동안 어떤 신문을 읽었는가를 물어서 독자의 수를 측정(測定) 하는 방법이다.
정독조사법은 미국의 MRI(Mediamark Research Inc.)에서 사용하는 방법으로 2단계를 거쳐 잡지의 열…(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매체조사방법론
[Marketing,Survey]매체조사방법론
본 data(資料)는 매체조사방법론에 대해 요약한 리포트입니다.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매체조사방법론.doc( 73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