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구조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3-04 18:27
본문
Download : 기본구조.ppt
Account account;
account = new Account();
account.balance = 5000;
클래스 이름
객체참조변수
컴퓨터 메모리의 할당
객체의 생성
0XBACC
account
account
account
객체
5000
ID
balance
2. 기본문법_주석처리
자바의 3가지 comment 기술 방법
//
한 line의 comment
/ /
하나 이상의 line에서의
설명
기본구조 , 기본구조공학기술레포트 , 기본구조
기본구조
기본구조,공학기술,레포트
기본구조






다.
레포트/공학기술
Download : 기본구조.ppt( 60 )
순서
자바프로그래밍
자바의 기본구조
1. 자바구조_자바 호로그램의 구성
클래스 1
main()
클래스 3
클래스 2
클래스 4
클래스 : 계좌
변수 : 계좌번호, 잔액
메소드 : 예금인출
자바 호로그램은 하나 이상의 클래스로 구성됨
사용자의 명령으로 main메소드를 가진 클래스가 실행을 처음
이 클래스의 main메소드는 필요시 다른 클래스를 호출
1. 자바구조_클래스의 구조
클래스는 가장 간단한 자바 호로그램
이 호로그램에는 두 개의 블록이 존재
외부의 블록은 Bank라는 이름을 가진 클래스 블록
내부의 블록은 main()이라는 이름의 메소드 블록
class Bank // 파일명 : Bank.java
{ // 외부블럭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내부블럭
System.out.println(“은행업무 처리”);
}
}
클래스 definition
1. 자바구조_기본적인 클래스의 모습
클래스는 자료(data)와 메소드로 definition 됨
잔액이라는 의미의 자료(data) : balance
예금한다는 의미의 메소드 : deposit()
class Account {
int balance;
int deposit(int amount) {
balance = balance + amount;
return(balance);
}
}
자료(data) definition
메소드 definition
1. 자바구조_메소드의 definition
메소드
자료(data)를 처리하는 기능을 수행
접근방법을 이용하여 메소드를 메소드를 호출하고 처리결과를 반환 받음
메소드의 접근방법은 메소드의 이름과 매개변수, 그리고 반환값 유형으로 definition 됨
매개변수 : 메소드에서 처리할 자료(data)의 유형과 변수명칭
복귀유형 : 메소드가 처리된 후 호출함수에 넘겨줄 자료(data)의 유형
int deposit(int amount)
{
balance = balance + amount;
retu…(省略) rn(balance);
}
반환값 유형
메소드 이름
매개변수
메소드 definition
반환자료(data)
1. 자바구조_main메소드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Account account;
account = new Account();
account.balance = 5000;
account.deposit(5000);
System.out.println(“Balance = +account.balance);
}
객체지향 호로그램을 처음 시키는 특별한 메소드
최초로 실행되는 메소드이자 또한 마지막으로 처리를 종결하는 메소드
다른 클래스를 호출하여 부속된 기능을 처리
한정자
클래스, 변수 또는 메소드의 선언부에 함께 사용되어 부가적인 의미를 부여
접근한정자 : 접근을 통제하는 역할을 지정(private, public, protected, default)
기타 한정자 : 기타 부가적인 의미를 지정(static, final, abstract 등)
복귀유형
한정자
메소드 이름
매개변수
메소드 definition
한정자
1. 자바구조_자료(data)의 definition
자료(data)가 definition 되면 자료(data)유형에 따라 필요한 공간이 메모리에 할당됨
이후에 연산에 의해 배정되는 값은 이 메모리에 저장됨
클래스의 멤버변수에 값을 할당하는 절차
클래스로부터 생성될 객체이름을 선언한다.
객체 내의 멤버변수에 임의의 값을 할당한다.
클래스로부터 객체를 생성하고 주소 값을 부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