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교육 공통]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theory(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2-14 18:19
본문
Download : [인간과교육 공통] 에릭슨의 성격발달.hwp
그러나 에릭슨이 말하는 건강한 해결은 반드시 완벽하게 긍정적인 것을
2) 2단계(초기아동기) : 자율성 대 수치심과 의심
순서
6) 6단계(성인초기) : 친밀감 대 고립감
bibliography
2) 자아정체감
7) 7단계(성인기) : 생산성 대 침체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Ⅱ. 본론
Ⅰ. 서론
8) 8단계(노년기) : 통합 대 절망
5) 5단계(youth기) : 자아정체감 대 역할혼란
4.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theory(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1) 1단계(유아기) : 기본적 신뢰감 대 기본적 불신감
Ⅲ. conclusion(결론)
[인간과교육 공통]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theory(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5. 나의 意見
2.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theory(이론)의 주요 개념
4) 4단계(학령기) : 근면성 대 열등감
![[인간과교육 공통] 에릭슨의 성격발달-9446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210/%5B%EC%9D%B8%EA%B0%84%EA%B3%BC%EA%B5%90%EC%9C%A1%20%EA%B3%B5%ED%86%B5%5D%20%EC%97%90%EB%A6%AD%EC%8A%A8%EC%9D%98%20%EC%84%B1%EA%B2%A9%EB%B0%9C%EB%8B%AC-9446_01_.jpg)
![[인간과교육 공통] 에릭슨의 성격발달-9446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210/%5B%EC%9D%B8%EA%B0%84%EA%B3%BC%EA%B5%90%EC%9C%A1%20%EA%B3%B5%ED%86%B5%5D%20%EC%97%90%EB%A6%AD%EC%8A%A8%EC%9D%98%20%EC%84%B1%EA%B2%A9%EB%B0%9C%EB%8B%AC-9446_02_.jpg)
![[인간과교육 공통] 에릭슨의 성격발달-9446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210/%5B%EC%9D%B8%EA%B0%84%EA%B3%BC%EA%B5%90%EC%9C%A1%20%EA%B3%B5%ED%86%B5%5D%20%EC%97%90%EB%A6%AD%EC%8A%A8%EC%9D%98%20%EC%84%B1%EA%B2%A9%EB%B0%9C%EB%8B%AC-9446_03_.jpg)
![[인간과교육 공통] 에릭슨의 성격발달-9446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210/%5B%EC%9D%B8%EA%B0%84%EA%B3%BC%EA%B5%90%EC%9C%A1%20%EA%B3%B5%ED%86%B5%5D%20%EC%97%90%EB%A6%AD%EC%8A%A8%EC%9D%98%20%EC%84%B1%EA%B2%A9%EB%B0%9C%EB%8B%AC-9446_04_.jpg)
![[인간과교육 공통] 에릭슨의 성격발달-9446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210/%5B%EC%9D%B8%EA%B0%84%EA%B3%BC%EA%B5%90%EC%9C%A1%20%EA%B3%B5%ED%86%B5%5D%20%EC%97%90%EB%A6%AD%EC%8A%A8%EC%9D%98%20%EC%84%B1%EA%B2%A9%EB%B0%9C%EB%8B%AC-9446_05_.jpg)
1.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theory
2) 2단계(초기아동기) : 자율성 대 수치심과 의심
Ⅲ. conclusion
Download : [인간과교육 공통] 에릭슨의 성격발달.hwp( 12 )
3) 점성원리
1) 자아
6) 6단계(성인초기) : 친밀감 대 고립감
Ⅰ. 서론
5) 5단계(靑少年(청소년) 기) : 자아정체감 대 역할혼란
2.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theory 의 주요 concept(개념)
설명
4) 4단계(학령기) : 근면성 대 열등감
7) 7단계(성인기) : 생산성 대 침체
[인간과교육 공통]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theory(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8) 8단계(노년기) : 통합 대 절망
1.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theory(이론)
서지사항
5. 나의 opinion(의견)
2) 자아정체감
3. 성격발달단계 및 characteristic(특성)
3) 3단계(유희기) : 주도성 대 죄의식
1) 1단계(유아기) : 기본적 신뢰감 대 기본적 불신감
3) 3단계(유희기) : 주도성 대 죄의식
3) 점성원리
에릭슨, 성격, 성격발달, 발달단계, 성격발달단계
다. 신뢰감 대 불신감처럼 영아기때 심리사회적 위기를 잘 극복하면 신뢰감을, 그렇지 못하면 불신감을 얻게 된다는 식으로 에릭슨은 발달 과업의 성취여부를 양극의 concept(개념)으로 설명(說明)하였다.
Ⅰ. 서론
1) 자아
[인간과교육 공통]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 2.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의 주요 개념 1) 자아 2) 자아정체감 3) 점성원리 3. 성격발달단계 및 특성 1) 1단계(유아기) : 기본적 신뢰감 대 기본적 불신감 2) 2단계(초기아동기) : 자율성 대 수치심과 의심 3) 3단계(유희기) : 주도성 대 죄의식 4) 4단계(학령기) : 근면성 대 열등감 5) 5단계(청소년기) : 자아정체감 대 역할혼란 6) 6단계(성인초기) : 친밀감 대 고립감 7) 7단계(성인기) : 생산성 대 침체 8) 8단계(노년기) : 통합 대 절망 4.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4.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theory 의 교육적 시사점
3. 성격발달단계 및 특성(特性)
Ⅱ. 본론
에릭슨은 그의 심리사회적 발달theory 에서 주로 타인의 존재와 관련된 성격의 발달을 다루고 있다 그는 인간의 발달을 8단계로 나누고 각 단계별로 극복해야 할 심리사회적 위기와 발달 과업을 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