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정서와 성격 - 정신역동theory(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1-21 12:26
본문
Download : [교육학] 정서와 성격 - 정신역동이론.ppt
인간의 성격구조
id(원초아) ego(자아) superego(초자아) 로 구성되어 있음.
인간의 발달단계
구강기(oral stage, 0~1세)
구강기란 생후 약 1년간. 이시기 아동의 리비도는 입, 혀, 입술 등 구강에 집중되어 있으므로 먹는 행동을 통해 만족과 쾌감을 얻음.
항문기(anal stage, 1~3세)
이 시기 동안 아동의 성적 관심은 항문 부위에 모아지며…(drop)
Download : [교육학] 정서와 성격 - 정신역동이론.ppt( 38 )
다.설명
![[교육학]%20정서와%20성격%20-%20정신역동이론_ppt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A0%95%EC%84%9C%EC%99%80%20%EC%84%B1%EA%B2%A9%20-%20%EC%A0%95%EC%8B%A0%EC%97%AD%EB%8F%99%EC%9D%B4%EB%A1%A0_ppt_01.gif)
![[교육학]%20정서와%20성격%20-%20정신역동이론_ppt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A0%95%EC%84%9C%EC%99%80%20%EC%84%B1%EA%B2%A9%20-%20%EC%A0%95%EC%8B%A0%EC%97%AD%EB%8F%99%EC%9D%B4%EB%A1%A0_ppt_02.gif)
![[교육학]%20정서와%20성격%20-%20정신역동이론_ppt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A0%95%EC%84%9C%EC%99%80%20%EC%84%B1%EA%B2%A9%20-%20%EC%A0%95%EC%8B%A0%EC%97%AD%EB%8F%99%EC%9D%B4%EB%A1%A0_ppt_03.gif)
![[교육학]%20정서와%20성격%20-%20정신역동이론_ppt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A0%95%EC%84%9C%EC%99%80%20%EC%84%B1%EA%B2%A9%20-%20%EC%A0%95%EC%8B%A0%EC%97%AD%EB%8F%99%EC%9D%B4%EB%A1%A0_ppt_04.gif)
![[교육학]%20정서와%20성격%20-%20정신역동이론_ppt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A0%95%EC%84%9C%EC%99%80%20%EC%84%B1%EA%B2%A9%20-%20%EC%A0%95%EC%8B%A0%EC%97%AD%EB%8F%99%EC%9D%B4%EB%A1%A0_ppt_05.gif)
![[교육학]%20정서와%20성격%20-%20정신역동이론_ppt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A0%95%EC%84%9C%EC%99%80%20%EC%84%B1%EA%B2%A9%20-%20%EC%A0%95%EC%8B%A0%EC%97%AD%EB%8F%99%EC%9D%B4%EB%A1%A0_ppt_06.gif)
레포트/사범교육
교육학,정서와,성격,정신역동이론,사범교육,레포트
[교육학] 정서와 성격 - 정신역동theory(이론)
[교육학] 정서와 성격 - 정신역동theory(이론)
[교육학] 정서와 성격 - 정신역동이론 , [교육학] 정서와 성격 - 정신역동이론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정서와 성격 정신역동이론
순서
제 7장 정서와 성격
1.1. 성격발달-정신역동theory
S. Freud
⇒ 인간은 이드 (id) 자아 (ego), 그리고 초자아 (superego)로 구성되어 있다
※ 구체적인 구조라기보다는 가설적인 과정으로 이해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