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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나라별 화자들의 한국어 발음 오류,(China,일본,영어,베트남 )발음 습관,한국어 학습 시 발음의 중요성,분절음, 음절, 음운현상 > primus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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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나라별 화자들의 한국어 발음 오류,(China,일본,영어,베트남 )발음 습관,한국어 학습 시 발음의 중요성,분절음, 음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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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9-25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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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따라서 발음은 한국어 학습에 있어서 무엇보다도 적절한 시기에 정확하게 형성되는 것이 중요하며 한국어 학습 프로그램(program]) 의 초급단계에서부터 상급 단계까지 매 과정마다 강조되어야 하는 등 정확하고 체계적인 발음 교육은 중요하다. 발음은 학습하고 있는 외국어의 유창성에 대한 첫인상을 결정하며, 외국어 학습에서 학습자의 모국어로부터 가장 많은 effect(영향) 을 받는 분야이다.
본고에서는 한국어 학습 시 발음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학습자의 모국어와 한국어와의 차이로 인한 오류를 알아보겠다.

올바른 발음 교육의 길

- 나라별 외국인 화자들의 발음 오류를 중심으로 -

- 목 차 -

Ⅰ. 들어가며
Ⅱ. 각 나라별 화자들의 한국어 발음 오류
1. 중국(中國)
2. Japan
3. 영어
4. 베트남
Ⅲ. 각 나라별 발음 교정 및 적절한 교수법
1. 중국(中國)
2. Japan
3. 영어
4. 베트남
Ⅳ. 나가며
※ bibliography

Ⅰ. 들어가며

발음은 언어의 습득 과정에서 가장 일찍 굳어지는 부분이라, 잘못 굳어져 버린 발음 습관을 바로 잡는 데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그 요인에는 2가지가…(투비컨티뉴드 )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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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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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오류는 각 나라별로 분절음, 음절, 음운현상을 중심으로 조사하고, 오류에 대한 해결책은 오류들을 적절하게 수정하고 실제 사용되는 예와 함께 전체적인 의사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으며 한국어와 상이한 음 체계를 비교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교수법들을 제시하였다. 또한 학습자의 모국어와 학습대상 언어의 차이로 인해 발생하는 발음에서 나타나는 오류를 예측하여 정확한 발음교수가 이루어지도록 해야 한다.
Ⅱ. 각 나라별 화자들의 한국어 발음 오류

1. 중국(中國)

1. 1 분절음
(1) 자음
1) 파열음
중국(中國)인 학습자들은 파열음(폐쇄음)의 평음, 격음, 경음을 발음하기 어려워한다. 또한 그에 맞는 교수법을 제시해 보겠다. 특히 한국어 학습자 중에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중국(中國)어권, Japan어권, 영어권, 베트남권 모어 화자들을 중심으로 오류와 학습법을 알아보겠다.1) 따라서 발음은 한국어 학습에 있어서 무엇보다도 적절한 시기에 정확하게 형성되는 것이 중요하며 한국어 학습 프로그램(program]) 의 초급단계에서부터 상급 단계까지 매 과정마다 강조되어야 하는 등 정확하고 체계적인 발음 교육은 중요하다. 발음은 학습하고 있는 외국어의 유창성에 대한 첫인상을 결정하며, 외국어 학습에서 학습자의 모국어로부터 가장 많은 effect(영향) 을 받는 분야이다. 또한 학습자의...

올바른 발음 교육의 길

- 나라별 외국인 화자들의 발음 오류를 중심으로 -

- 목 차 -

Ⅰ. 들어가며
Ⅱ. 각 나라별 화자들의 한국어 발음 오류
1. 중국(中國)
2. Japan
3. 영어
4. 베트남
Ⅲ. 각 나라별 발음 교정 및 적절한 교수법
1. 중국(中國)
2. Japan
3. 영어
4. 베트남
Ⅳ. 나가며
※ bibliography

Ⅰ. 들어가며

발음은 언어의 습득 과정에서 가장 일찍 굳어지는 부분이라, 잘못 굳어져 버린 발음 습관을 바로 잡는 데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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