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초등학교 사회 수업지도안 6학년 1학기 2단원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9 15:13
본문
Download : 교육학 초등학교 사회 수업지도안 6학년 1학기 2단원.hwp
이 수업을 통해서 학생들은 흥선 대원군이 한 일을 나열식으로 학습하기 보다는 흥선 대원군의 정책을 통해 당시 사회 상황을 이해하고 history적 판단을 위한 진지한 고민을 해볼 수 있다아 그래서 history적 사건의 인과관계 파악능력, 당시의 상황을 현재의 상황과 비교할 수 있는 능력, 다양한 reference(자료)의 수집 및 정리(arrangement)를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다아
3.
사회과 수업 지도안
1. 단원 : 6학년 1학기
2. 근대 사회로 가는 길
(2) 외세의 침략과 우리 민족의 대응
① 척화비를 세운 까닭
2. 단원 선택 이유
- ‘척화비를 세운 까닭’ 단원에서는 조선 말엽 흥선 대원군이 세도정치를 하는 부분을 다루고 있다아 흥선 대원군은 안으로는 세도 정치로 어려워진 조선 사회를 개혁하고 왕권을 강화하기 위해 여러 가지 개혁 정책을 펼쳤으며, 밖으로는 외세의 침략에 대응하여 강력한 쇄국 정책을 펼쳤다. 이 수업을 통해서 학생들은 흥선 대원군이 한 일을 나열식으로 학습하기 보다는 흥선 대원군의…(To be continued )
레포트/사범교육
교육학 초등학교 사회 수업지도안 6학년 1학기 2단원
순서






교육학,초등학교,사회,수업지도안,학년,학기,단원,사범교육,레포트
다.교육학 초등학교 사회 수업지도안 6학년 1학기 2단원
설명
Download : 교육학 초등학교 사회 수업지도안 6학년 1학기 2단원.hwp( 67 )
교육학 초등학교 사회 수업지도안 6학년 1학기 2단원 , 교육학 초등학교 사회 수업지도안 6학년 1학기 2단원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초등학교 사회 수업지도안 학년 학기 단원
사회과 수업 지도안
1. 단원 : 6학년 1학기
2. 근대 사회로 가는 길
(2) 외세의 침략과 우리 민족의 대응
① 척화비를 세운 까닭
2. 단원 선택 이유
- ‘척화비를 세운 까닭’ 단원에서는 조선 말엽 흥선 대원군이 세도정치를 하는 부분을 다루고 있다아 흥선 대원군은 안으로는 세도 정치로 어려워진 조선 사회를 개혁하고 왕권을 강화하기 위해 여러 가지 개혁 정책을 펼쳤으며, 밖으로는 외세의 침략에 대응하여 강력한 쇄국 정책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