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급처치 교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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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06 2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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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학생들도 충분히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쉽게 익히고 사용할 수 있지만 함부로 사용하면 안 되면 생명을 다루는 중요한 일이라는 것을 숙지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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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미…(생략(省略))
순서
응급처치 교안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평가계획
라. 지도의 실제
1. 본 수업 준비지도안
가. 계획
1. 단원설definition 이유
학습을 하게 될 장은 1장에서부터 2장으로 응급처치의 원리와 실제 가장 효용성 있는 구조호흡 심페소생술 기도폐쇄가 되겠고 다음 장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응급처치의 원리를 배움으로서 응급처치가 우리 생활에서의 위급 상황 시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고 배움에 동기부여와 위급 상황 시 응급처치 요령을 숙지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고 실제 응급처치에서 가장 유용한 구조호흡과 심페소생술 기도페쇄를 익히기 위해 1장과 2장을 설정하였음.
2. 학습의 목표(目標)
먼저 1장에서는 응급처치의 necessity 과 응급상황을 판단하고 인지 그에 따른 대처법을 숙지하고 행동요령을 익혀 응급상황에 대처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2장에서는 실제의 구조호흡과 심페소생술 기도폐쇄의 실제를 숙지해서 위급 시 사용할 수 있도록 최대한 숙지하는데 있다
3. 지도상 유의점
ⅰ. 학생들이 응급 상황 시 응급처치가 응급환자 에게 어떤 effect을 줄 수 있는 지 얼마나 중요한지 인식시킨다.
ⅴ. 학생들의 주의가 산만해지지 않는지 확인한다.
ⅳ. 시범 시 에는 항상 정확한 동작과 설명(說明)이 일치하도록 한다.
ⅲ. 목소리의 크기가 작지 않도록 유의한다.
나. 진단
진단은 될 수 있는 한 수시로 이루어지도록 하며 학생들 의 진단결과에 맞추어 학습의 진행이 변형될 수 있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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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학습지도안
가. 계획
1. 단원설definition 이유
2. 학습의 목표(目標)
3. 지도상 유의점
나. 진단
1.진단검사문항
2.보충학습 및 심화학습
다.
ⅵ. 학생들에게 너무 어려운 과업은 시키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