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서] 벤치마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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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27 0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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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서] 벤치마킹
[기획서] 벤치마킹
1. 삼성전자 사이버 서비스 센터
http://www.samsungsvc.co.kr/servlets/svc/main/Main
누리망 예약서비스 anybee라는 캐릭터로 친근감 더해
개인정보 보호지침 , 사이버설문
e-Marketing 관점 비교 평가 分析
1. 비즈니스 목적
비수익추구형(Supplement Approach)
: 고객의 서비스에 대한 온 라인상의 지원 , 부가서비스의 온 라인 판매
알뜰쇼핑과의 연계 , 온 라인 쇼핑과 연계가 잘되있따
커뮤니티사이트와 쇼핑몰의 조화- 소니 사이버 파크
홍보 ? 뉴스 란이 잘되어있따 기업정보에 서비스에 대한 온 라인 /오프라인 프로세스가 잘 정리(整理) 되있따
2. 타겟
삼성제품을 사용하지 않아도 가입가입가능
회원분류는 없음
3. 사이트 목적
B2C
브랜드강화(Brand Building)
- 서비스는 삼성이라는 브랜드 강화
온 라인판매(Online Sales)
- 온 라인 쇼핑몰과 연동
고객지원(Customer Support)
- 온 라인 서비스 신청 바로 서비스 가까운지역의 서비스 기사에게 통보
확인전화 바로 옴
4. marketing (Marketing) 툴의 활용
메일링 리스트 구축여부
없음
고객 세분화(segmentation)를 통한 맞춤 서비스
- 세분화된 고객에 따른 차별화된 컨텐츠이메일 서비스
지식 marketing
-없음
사이트의 브랜드화(branding)
- 애니비라는 캐릭터를 사용 전페이지에 걸쳐 사용
5. 가치부여(Value)
고객이 웹사이트에 접속함으로서의 부가가치획득
온 라인 서비스 신청 확인
재방문의 요소
이벤트 (온 라인으로 서비스 신청한 사람을 대상으로 )
매월 실시
컨텐츠의 업데이트 주기
비정기적이벤트
6. 책략(Strategy)
관련 경쟁웹사이트와의 책략적 제휴 …(생략(省略))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