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유를 읽은후나서(4)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4 20:53
본문
Download : 무소유를 읽고나서(4).hwp
비록 시간이 촉박하긴 해도 그렇게 생각하고 나면 여유롭게 다음 차를 기다릴 수가 있따 하지만 초조해 하며 짜증을 내면 내 기분만 상할 뿐 내가 화를 낸다하여 간 차가 …(To be continued )
무소유를 읽은후나서(4)
다.
해탈의 경지에 이른 작가는 소유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글 속에서 작가는 가난한 절집이 도둑맞아도 아무렇지도 않았고 화분이 없어져도 인연이 아니려니 하며 생각했다. 또 우리는 예쁜 옷을 많이 가진 친구들을 부러워하고 내가 없는 것을 친구가 가지고 있다면 그것 역시 부러워한다. 우리가 열심히 공부하는 목적은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한 것이고, 다시 말하면 물질적으로 풍요롭게 살기 위해서이다. 이 책에서 법정 스님은 ´우리는 필요에 의해서 물건을 갖지만, 때로는 그 물건 때문에 마음이 쓰이게 된다된다.
나는 이 책을 읽고쓰기 실생활에서 아주 크게 달라진 점이 있따 책 속에서 작가는 ´버스를 놓쳤다고 해서 화내지 말아라. 시간을 낭비하게 되었는데 마음마저 빼앗기면 손해가 큰 것이다´라고 말하고 있따 그 후론 나도 설사 버스를 놓쳤더라도 ´저 버스와 내가 인연이 없었구나. 나와 인연이 닿는 버스가 나오려면 아직 기다려야 하는데 내가 너무 일찍나온 게로구나´ 하고 생각할 따름이다. 따라서 무엇인가를 갖는다는 것은 다른 한편 무엇인가에 얽매이는 것, 그러므로 많이 갖고 있다는 것은 그 만큼 많이 얽혀 있다는 것이다´ 라고 말씀하신다.
´소유하다´라는 말을 사전에서 찾아보면 그냥 쉽게 ´필요에 따라서 갖는다´ 라고 나와 있따 우리는 많이 소유하고 싶어한다. 결국 더 많은 돈을 소유하기 위해 더 열심히 공부한다고 볼 수 있따 하지만 작가는 소유하는 만큼 얽힌다고 했다. 물론 모든 사람들이 이런 생각을 가진다면 사회의 발전이 없을지도 모르겠지만 서로 더 가지려고 무섭게 싸우는 요즘 세상에 이런 정신이 꼭 필요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무소유를 읽은후나서(4)
설명
레포트/감상서평
Download : 무소유를 읽고나서(4).hwp( 22 )
_hwp_01.gif)
_hwp_02.gif)
무소유,감상서평,레포트
무소유를 읽고나서(4) , 무소유를 읽고나서(4)감상서평레포트 , 무소유
순서
무소유를 읽고쓰기나서
무소유... 아무 것도 소유하지 않았다는 뜻이다. 더 많은 돈을 벌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더 좋은 집을 사기 위해 열심히 돈을 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