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mus.co.kr 교육심리학 > primus8 | primus.co.kr report

교육심리학 > primus8

본문 바로가기

primus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심리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09 05:46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2].hwp





이러한 이유로 인하여 교…(省略)


다. 그러나 교육학은 다소 정밀성과 경제성이 부족하다고 하더라도 학습자의 행동에 의미있는 變化를 일으키는 변인에 관심을 갖는다.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교육심리학 요약한 내용입니다

설명

교육심리학[2]_hwp_01.gif 교육심리학[2]_hwp_02.gif 교육심리학[2]_hwp_03.gif 교육심리학[2]_hwp_04.gif 교육심리학[2]_hwp_05.gif 교육심리학[2]_hwp_06.gif



Download : 교육심리학[2].hwp( 13 )



교육심리학,사범교육,레포트
교육심리학 요약한 내용입니다 , 교육심리학사범교육레포트 , 교육심리학



교육심리학



1.교육심리학의 이해
2.학습자에 대한 이해
3.학습에 대한 이해
4.수업에 대한 이해
5.생활지도와 정신건강에 대한 이해
6.학업평가에 대한 이해


제 1장 교육심리학의 성격 및 역할

교사들의 고민은 效果(효과)적인 수업계획이라든가 적절한 교자재의 구성 혹은 학생들의 동기화 그리고 학업 수행에 대한 평가 등 교사는 매우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야만 한다. 교육심리학은 이두가지가 모두 관련되어 있는 학문으로 교사가 학급을 효율적으로 이끌어가기 위한 방법, 理論(이론), 이념, 원칙, 정의(定義) 을 설명(說明)하고 기술하는 즉, 교수-학습과정을 연구하는 과정이다.
(2) 심리학과 교육학의 학문적 목적과 관심의 차이
① 심리학의 목적은 인간행동에 대한 보편적 원리와 법칙을 확립하는 것인 반면, 교육학은 학습자 개개인의 속성 을 變化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따
② 보편적 원리를 확립하고자 하는 심리학은 방법론적으로 정밀성과 결제성을 중요시하며 일관성만 있다면 세심한 變化라도 중요하게 고려한다. 이런 교육의 效果(효과)성을 극대화 시키려는 다양한 학문 영역의 하나인 교육심리학의 정의(定義) 과 발전과정 그리고 적용점에 대해 살펴보기로 하자

1. 교육 심리학의 정의(定義)

(1) 교육학, 심리학, 교육심리학
-교육학은 교육현장에서 일어나는 보편적인 현상을 다루고 있고, 심리학은 인간의 행동과 마음에 상대하여 과학적으로 연구하는 것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교수방법을 포함하는 전반적인 교육현상의 이해에 도움을 주는 명확한理論(이론)체계와 연구가 우선적으로 확립되어야 한다.
④ 심리학은 통제된 實驗(실험)실에서 원리나 법칙들이 확립되는 반면, 교육학의 원리나 법칙들은 예측 불가능한 교실상황에서 일어나는 과정을 기초로 한다. 그러나 다양한 개인차의 학생들과 교사의 교육관은 물론이고, 학생들의 가정적 배경과 그 시대의 사회구조와 가치관 등 교육현상에 影響(영향)을 주는 요인은 매우 다양하다.
③ 특수한 영역을 제외하면 심리학은 가치중립적이며 기술적인 반면, 교육학은 가치 지향적이며 처방적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rimu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primus.co.kr All rights reserved.